조선왕조실톡 5 - 두 명의 왕비 조선왕조실톡 5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왕조실톡-두명의 왕비

 

처음엔 조선와조실록도 아닌 조선왕조실톡이 머지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딱딱할 수 있는 우리역사를 재밌게 웹툰작가가 그려낸 책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역사를 많이 잊고 산지 오래 된 것 같아서 이번기회를 통해 역사를 더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 ‘어느 날 메신저로 찾아온, 조선시대 그분들의 시시콜콜 사는 이야기라는 컨셉이 정말 재밌어 보였다. 현대와 과거를 섞어놓은 듯한 컨셉이였다.

일단 책은 톡으로 얘기하는 컨셉이기 때문에 아주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톡으로 얘기를 주고 받으며 장난처럼 보이는 것 같지만 그 안에 역사속으로 일어난 일들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었다. 또한 만화로 되어있으니 표정이나 감정들을 쉽게 캐치할 수 있었고 역사에 대해 많이 잊어버렸거나 몰랐던 사실들이 그냥 수업으로 배우는 것 보다 훨씬 기억하기 쉬웠다.

또한 톡으로 짧게 짧게 이야기 한 것 외에 더 깊은 이야기에 대해서는 실록에 기록된 것이라는 곳에 적어두었고, 실록 돋보기에 더욱 자세히 나와있어서 역사를 공부하는 사람들이나 학생들고 많은걸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지금 말하고 있는 시기가 어느 시기인지 캐릭터와 함께 재치있게 시기도 잘 표현해 주었다. 그냥 글로만 읽었다면 지루하거나 힘들었을지도 모르는데 이렇게 재미있게 그려진 책으롱 읽으니 벌써 다음 내용이 궁금해질 정도 였다. 정말 왕과 왕비들을 이런 대화를 나누었을 지도 몰라 라는 재밌는 상상까지 하게 되었다. 깨알같이 사지와 동영상 재생하는 듯한 사진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작가님이 센스를 많이 발휘해 주셨다.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았지만 p136에 나오는 에피소드가 재밌었다. 창덕궁 vs 창경궁에 관한 이야기 였는데 이제 나도 이 둘을 헷갈리지 않을 수 있었다. 창덕궁인 어떤 이유로 지어졌으며 창경궁은 어떤 이유로 지어졌는지 재미있게 나와있어서 이제 이 둘을 헷갈리지 않고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듯 이 책의 가장 큰 힘은 재밌고 기억하기 쉽다는 것이다. 우리의 역사를 항상 잊지 않고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앞서 나온 1,2,3,4권의 책들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읽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