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루의 사계절 프랑스 자수 - 동화 같은 프랑스 자수와 실용 소품
김소영 지음 / 비타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재주도 별로 없는 곰손이라서 프랑스 자수를 해본적이 없다. 이 책을 받고 나서 나도 이 참에 한번 배워봐야 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정말 예쁜 자수그림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반해버렸다~

책을 펴면 처음에는 나와같은 초보자들을 위한 파트가 나와있다.

자수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들이 정리되었다. 자수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 바늘과 실 사용하기, 프랑스 자수의 느낌을 살리기 위한 스티치등 기본기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나와있었다. 자수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는 생각보다 복잡하지도 많은 재료도 필요하지 않았다. 자수의 기초도 사진과 함께 상세히 나와있어서 자수에 서툰 나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스티치는 실전으로 해봐야 더 알수 있을 것 같지만 설명만으로는 약간 어려운 감이 있었다. 프랑스 자수로 모자, 에코백, 핸드폰 지갑, 거울등 여러가지는 만들수 있어서 활용도가 정말 다양한 것 같다. 이 책에는 실물 크기 도안도 수록 되어 있어서 실전으로 하게 된다면 정말 좋은 책이였다. 이번에는 읽는 것만으로 그쳤지만 조만간 재료와 도구들을 사서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다. 예쁘게 프랑스자수를 수 놓아서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해 보고 싶다. 아래 사진들은 내가 맘에 들었던 자수그림이다. 프랑스자수에 도전해 보고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이 책을 사서 따라해 보길 바란다.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이므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