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 -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맞춤형 습관 수업
그레첸 루빈 지음, 유혜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오늘부터 달라지기로 결심했다.

 

습관이 무섭다는건 예전부터 알고있었다. 하지만 알고있다고 해서 내마음대로 할 수 있는 건 없었다. 나에게도 좋은습관과 나쁜습관들이 많이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나쁜습관을 많이 줄일다면 나의삶이 더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은 항상 많이 해왔다. 하지만 어떻게 그런 습관들을 고쳐 나가야하는지는 한번도 생각해 본적 없이 마음만 먹고 있었다. 이러 생각을 할 때즘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이 먼가 결심한 것 같은 단호한 말투여서 나도 이렇게 단호하게 말하며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을까 의심이 갔다. 책 첫 페이지는 보면 파란글씨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제국은 나 자신을 다스리는 제국이다.’라고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라는 사람이 얘기한게 적혀져 있다. 이 말이 정말 와닿았다. 나 자신을 이기는게 진정 이기는 것이라는 말은 매번 들었지만 단한번도 나 자신을 이겼다고 생각한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의 목차도 모든 것은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라는 파트부터 시작되어있다. 나를알고 적을 알면 이길수 없는게 없다고 하지 않았는가. 먼저 나 자신을 알고 어떻게 고쳐나가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무조건 한가지 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우리모두가 서로 다르듯이 해결책도 하나가 아니라는 것이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내가 이제까지 결심했던 일들이 실패한 이유는 결심하나는 정말 잘한다, 하지만 행동을 하지 않아서 실패한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이렇지 머 라고 생각하며 자존감만 낮아졌었다. 이 책도 변화를 결심했을 때 일단 시작하라는 말부터 했다. 또한 사람이 충동적인걸 참지 못하듯이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고도 적혀져있다. 이 런 충동적이고 순간의 선택을 잘 참아내는 사람만이 변화를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정말 이런 방법들도 있구나 하고 감탄을 했다. 파트4에서 현명하게 노력하는 방법들 중에는 나에게 맞는 것도 있고 맞지 않을 것 같은 방법들도 있었다. 이러한 것들을 빨리 파악하고 내가 할 수 있고 나에게 맞는 방법들만 빠르게 캐치하여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해야 겠다. 내가 주의깊게 본 부분은 핑계를 차단하는 노하우와 선물을 받아야 더 잘할 수 있다. 였다. 다는 채찍보단 당근을 주면 잘하는 스타일인 것 같아서 이다. 그리고 어떠한 일이 일어났을 때 핑계를 여러번 댄 것 같아서 앞으론 그러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했고 이번에야 말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진정한 기회인 것 같다. 이 기회를 절대로 놓치지 말고 이 책이 일러준대로 따라가 볼 생각이다. 일단 나는 습관모임을 만들어서 참여해 보는 연습을 해야 겠다. 이 책은 변화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읽어야 할 필수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