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 (북부) - 당신이 몰랐던 숨겨진 프랑스 이야기(멋과 문화의 북부)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
마르시아 드상티스 지음, 노지양 옮김 / 홍익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북부

 

1. 처음느낌

이 책은 프랑스 북부와 남부로 나누어져 있다. 나는 프랑스를 한번도 가본적이 없기 때문에 남부든 북부든 어느 지역이든 궁금했다. 그래서 어느 책을 신청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멋과 문화의 북부라는 글귀는 보고 북부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문화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북부는 문화에 대한 여행지가 많을 것 같아 선택했다. 표지도 에팔탑 그림과 보라색 표지가 맘에 들었다. 깔끔하고 예뻐 보였다. 작가는 프랑스에 각별한 애정을 지닌 저널리스트이자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 작가 라고 한다. 그래서 더 믿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프랑스에 애정이 있고, 여행 작가 라면 누구보다 프랑스를 잘 알 것 같았다. 여행의 정보가 거의 정확할 것이며 아름답고 좋은 관광지를 많이 소개해 줄 것 같았다. 이 책이 여자들에게 인기가 더 많을 것 같은데 그 이유는 책 제목이나 목차의 부재들이 너무 예쁘게 적혀져 있다는 것이다. 책 제목이 그냥 프랑스 여행책 이런식으로 적혀져 있는게 아니라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는 여행법이라던지 목차는 느끼고, 맛보고 또다시 사랑해 빠지고등 너무 글을 예쁘게 적어 놓은 것 같았다. 나도 여자여서 이런 게 금방 눈에 들어왔고 설레게 되었다. 파트별로 어떤 내용이 있는지 너무 궁금해졌다. 프랑스와 사랑에 빠지러 책속으로 들어가 보자.

 

2. 책 속으로

목차의 파트는 총 5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부재를 읽어보니 모든 파트가 궁금해질 정도록 프랑스가 어떤 곳인지 궁금했다. 이 책을 여느 여행책과 비슷할 것 이다 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도 이 책은 평범한 여행책과 다르게 글이 많고 사진이 많진 않으며 달랑 가볼곳 이나 소개하고 끝나는 여행책과는 다르다. 파트1에서 도도한 파리와 첫인사를 나누는 방법에서는 에펠탑을 소개하고 있는데 에펠탑이 가볼만한 관광지이다 라고 끝나는게 아니고 가장 멋진 에펠탑을 볼 수 있는 8가지 방법이라고 해서 가장 멋지게 볼 수 있는 BEST8을 적어놓았다. 이 또한 이 책의 정말 큰 매력이였다. 한 장소에 대해 관점을 달리해서 본다는건 정말 또다른 여행의 매력이며 그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알려주는 꿀팁 같았다. 에펠탑을 직접 보지 못했지만 TV에서 보면 항상 에펠탑 앞에서 보여지는 장면을 보여주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정말 에펠탑을 볼 수 있는 BEST장소가 8곳이나 되는구나를 알게 되었다. 내가 꼭 프랑스에 가서 에펠탑을 본다면 8곳에서 모두 볼 순 없을지라고 어디에서 볼지 정해서 그 곳에서 꼭 보고 싶었다. 모든 파트를 다 적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파트들이 많았다. 딱 한가지만 더 소개한다면 p79에 나와있는 오르세 미술관에서 꼭 봐야 할 작품들 BEST 13’ 이라고 나온 파트였다. 미술관을 가면 어떤게 유명하고 어떤 그림을 봐야 하는지 정보가 없다면 힘든데 그런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파트인 것 같다. 꼭 봐야 할 작품들 이라고 해서 결정장애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13가지의 작품을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 놓아서 프라스에 가서 이러한 그림들을 실제로 본다면 그 감동이 2배는 더할 것 같았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지 않는가. 이렇듯 이 책은 관광지 하나, 미술관 하나, 이런식으로 소개를 하고 있는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어떤 작품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려주는 책이다. 여행 책이라기 보단 소설이나 에세이를 읽는 듯 한 따뜻한 느낌을 받았다.

 

3. 총평

이 책은 프랑스에 가보지 않은 사람이나 혹은 가본사람이라고 색다르게 다가올 수 있는 책이다. 아는만큼 보이듯이 이 책을 읽고 정말 프랑스에 가게된다면 더욱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 본 사진 중 인간의 손으로 지은 고딕 양식의 걸자, 몽생미셸을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북부를 다 읽으니 남부도 너무 궁금해 졌다. 기회가 된다면 남부 책도 읽어보고 싶다.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