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버킷리스트 101 - 죽기 전에 가 봐야 할
최미선.신석교 지음 / 넥서스BOOKS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기 전에 가 봐야 할 국내여행 버킷리스트 101

 

1. 처음느낌

여행 관련 서적은 항상 관심이 있다. 여행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아직 국내도 가보지 못한 곳이 많기 때문에 이 책이 나에게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장소도 전국 팔도 이고 101곳이나 된다니 국내여행에 관해 많은 정보가 있을 거라고 생각되었다. 넥서스BOOKS에서 나온 여행책들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구성과 정보들이 맘에 들었기 때문이다. 이 번책도 표지가 노랑노랑 해서 너무 예쁘게 잘 나온 것 같다. 여행책들도 매번 똑같은게 아니라 이번 책처럼 부부가 다니는 색다른 테마의 책들을 많이 출판하는 것 같다. 국내여행은 어디가 좋은지 한번 읽어보자!

 

2. 책속으로

처음 프롤로그를 펼치면 가야 할 때 가지 않으면 가려 할 때 갈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라는 글귀가 있는데 너무 마음에 와닿았다. 무슨일이든 나중에 해야지’, ‘다음엔 꼭 할 수 있을 꺼야라는 말을 습관적으로 자주 하지만 막상 그렇게 되는 일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여행도 계획을 세우고 언제 간다 는 식으로 여행을 하면 참 좋겠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게 현실이지 않는가.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도 이 글귀가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아서 당장이라고 여행을 가고 싶었다.

차례는 지역별로 나누어져 있었다. 내가 광주광역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일단은 가까운 전라도에 관심이 갔다. 그렇지만 책을 읽다보니 서울이나 경상도 등 아름답고 좋은 관광지가 너무 많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경상도를 많이 가보지 못했는데 경상도 편을 보니 바다를 보며 맥주마시기 등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이 많이 있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 책 답게 많은 정보가 상세히 담겨져 있는데 정보만 간단하게 서술해 놓은게 아니라 이야기 하듯이 이곳은 어떤 곳이다 라는걸 묘사를 해 주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여행책이지 않나 싶다. 사진도 아름답게 살 찍혀 있고, 사진에 대해 설명도 되어 있어서 어떤 사진인지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었다.

 

3. 총평

여행 책을 읽는 다는게 여행에 대해 정보를 얻는다거나 대리만족인 것 같다. 나도 지금은 대리만족에서 그쳤지만 가야 할 때 가지 않으면 가려 할 때 갈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 이 글 귀처럼 가야 할 때 갈 수 있는 여행을 하고 싶다. 지금 가야 할 때 이 책이 더 빛을 바랄 것 같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않좋아할 수 없을 것이다. 뒤편에 보니 유렵여행과 주말 가족여행 등 각기 다른 테마의 책들도 있던데 이 책들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읽어 보고 싶다. 이 책을 강력 추천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