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싱가포르 (2017-2018)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8
김미선.임현지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ENJOY 싱가포르

 

1. 처음느낌

원래 여행하는 걸 좋아하고 여행에 관심이 많아서 여행책이나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좋아한다. 그래서 ENJOY 시리즈 책에도 당연히 눈이 먼저 갔다. 아직 해외여행을 필리핀으로 단 한번 밖에 갔다 오지 못했지만 언젠가는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여행을 좋아하다 보니 정말 가고싶은 나라를 생각해 둔 곳이 몇 곳있는데 이중에 싱가포르도 포함되어 있었다. 싱가포르에 대한 이미지는 정말 깨끗하고, 관광의 도시이며 야경이 예쁜 도시로 생각하도 있다. 이 모든게 사실인지는 아직 가보지 못해서 모르지만 이 책을 읽으며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었다. 처음에 책을 대충 훝어보니 책의 두께가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인 것 같았다. 표지도 깔끔하게 잘 표현한 것 같아서 읽어보게 만드는 책이였다.

 

2. 책 속으로

내가 싱가포르에 대해 가장 궁금한건 야경이 예븐 핫플레이스랑 맛집이였다. 이 책에선 요목조목 잘 정리를 해 놓았다. 가장 좋았던 구성은 추천코스에서 테마에 따라 여러 가지 여행계획을 잘 짜놓았다는 것이다. 이 계획만 있으면 시간을 알차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았다. 중간중간 지도를 삽입해서 여기를 어디쯤 있는지 자 표시를 해 줬다. 내가 가장 가고싶은 곳은 센토사 섬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이다. 아직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한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이 책을 읽고 다른곳 말고 싱가포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전 세계에서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만 있는 테마도 있고, 입장객 수를 제한하는 정책 때문에 지루하게 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도 없다고 한다. 놀이공원이나 테마파크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정말 환상의 관광지가 아닐까 싶다. 아직은 상상만 하고 있지만 말이다. 또 다른 곳은 책 278p에 나와있는 동물원에서 식사하기이다. 동물원에서 식사하는게 머가 특별하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을 읽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 이다. 코끼리들이 아침에 목욕하는 모습을 감상하고 뱀이나 수달 같은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보거나 만져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또한 아침 식사를 하고 있으면 오랑우탄들이 나타나서 사람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한다는데 이런 곳이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숲속도 아닌데 바로 동물들 옆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니 멋진일이 아닐수 없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정말 싱가포르에 좋은 곳 관광할 곳이 많다는 걸 알 게 되었다. 이런 좋은 여행지를 빨리 가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한 책이였다.

 

3. 총평

여행책이 다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ENJOY 시리즈 책들은 구성이 참 맘에 드는 책이였다. 장소별로 어떤거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정확히 알려주는 책이였고, 처음여행에 막막하지 않고 길잡이가 되어줄 책 인 것 같다. 여행을 좋아하는 또는 곧 싱가포르에 갈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