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일 쉽게 하기 - 일본에서 소문난 정리수납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혼다 사오리 지음, 권효정 옮김 / 유나 / 2016년 9월
평점 :
절판


집안일 쉽게 하기

 

1.처음 느낌

나는 정리정돈 2급 자격증이 있다. 1급까지 따고 싶지만 아직 시간이 없어서 따지 못하였다. 평소에 정리정돈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인데 집안일 쉽게 하기 라는 책 제목이 나의 이목을 끌었다. 정리정돈을 배우다보니 집안일이 쉬운게 아니라는 생각을 더 하게 만들었는데 어떻게 쉽게 한다는 건지 궁금했다. 그리고 아직 1급을 배우지 않아도 이 책을 읽으면 정리정돈을 더 잘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럼 책속으로 한번 들어가 보자.

 

2. 책 속으로

이 책의 흐름은 먼저 저자의 집이 어떻게 구성되어있고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부터 시작한다 그다음에 집안일을 실제로 쉽게 하고 있는 다른 집들의 실천사례를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집안일을 쉽게 할 수 있는 집을 짓는 이야기로 끝마무리를 짓는다. 내가 가장 관심을 가진 부분은 저자의 집의 활용 이였다. 부엌 옷장 세탁실 등등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하면 편리해지는지에 대해 궁금했는데 사진으로 잘 보여줌으로써 한눈에 확 들어왔다. 저자가 소개하는 방법들을 보면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이렇게 하면 더 편리하겠구나를 느끼게 해주었다. 저자가 강조하는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모든지 쓰기 편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화장실 청소도구가 화장실 안에 있어야 바로바로 생각 날 때 사용할 수 있지 화장실 청소도구가 세탁실에 있다면 차일피일 미루게 되고 동선이 부드럽지 못하다는 것이다. 부엌이든 세탁실이든 화장실이든 모든 물건이 쓰기 편해야 하고 동선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말에는 나도 완전히 동감했다. 나도 바로 옆에 내가 쓰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바로바로 사용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다른 집들의 사례도 보여주면서 여러 아이디어와 예시를 보여준 점이 실제로 적용하기에 좋은 것 같다.

 

3, 좋은 점

사진을 꼼꼼히 보여주면서 어떻게 해야하고 자기는 왜 이렇게 했는지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좋았다. 또한 미리해야 할 것과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들도 나와 있어서 나와 실천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모든지 편리한 것에 초점을 맞추어 사람의 심리와 마음을 잘 이해해서 정리해 준 것 같다 좋았다.

 

4. 아쉬운 점
이 책의 원본이 일본책이라서 물건등을 소개할 때 우리나라랑 안 맞는 부분이 아쉬었다. 100엔숍에서 샀다, 어느 가게에서 이 물건을 샀다고 할 때는 일본물건이라서 우리나라에선 당장에 똑같은 걸 살 수 없어서 그 부분은 약간 괴리감이 들었다. 추천아이템 같은 부분도 지금 당장 내가 참고할 수 있는 물건들이 아니였다.

 

5. 총평

이 책을 다시 한 번 읽으며 우리집에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꼼꼼히 체크해야 겠다. 정지정돈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꼭 읽어보면 좋은 책 인 것 같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많은 반성을 하게 만드는 책이 였다. 여러 가지 사진과 예시를 들며 집안일은 스트레스가 아닌 즐겁게 하는 방법을 알려 준 점으로 보아 칭찬할 만한 책은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