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 120만 명이 정주행한 유튜브 최강의 영어 강의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항상 영어회화를 잘 하고 싶은 욕심에 영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요즘에는 없는게 없는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곤 했는데 어느 날 추천 영상에 올리버 쌤 영상이 있길래 한번 본 이후로 꾸준히 구독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기 전에 올리버쌤이 누구인지 잘 알고 있어서 이 책을 꼭 읽어 보고 싶었다. 올리버쌤 영상은 5분내지의 영어표현과 미국문화를 알려주는 영상이 대부분인데 정말 내가 전혀 알지 못했던 표현들과 잘못 알고 있었던 표현들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정말 유용한 영상들이 많았다. 올리버쌤이 한국어를 너무 잘 하시는걸 보고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올리버 쌤 영상을 보면 자신이 어떻게 언어를 접근하고 항상 꾸준히 공부하고 있는지도 잘 알려주셔서 영어공부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렇게 책 까지 내신걸 보니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봤던 영상들에서도 꿀팁이 많았는데 책으로 잘 정리되어 있으니 더욱 공부하기 편하겠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이 책을 읽었다. 책은 한국인이 영어를 배울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이 많은 책이 였다. 목차도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표현들’, ‘한국인이 자주 쓰는 어색한 표현들’, ‘미국인을 당황하게 만드는 표현들등등 무심코 아무렇게나 썼던 영어 표현들을 바로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먼저 대화문이 나오는데 왜 이 대화가 잘못됐는지 설명해 주고 그럼 어떻게 써야 바로 쓰는건지 예시를 들어주어서 한눈에 이해가 되었다. YouTube TALK에서는 구독자 들이 코멘트를 달아주거나 궁금한 부분들을 올리버 쌤이 설명해 주는 코너도 있어서 독자와 소통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왜 이 표현이 틀렸지? 라고 했던 표현들도 왜 틀린지 자세히 설명해 주고 느낌으로 내가 느낄 수 있게 예시가 어려운 것도 아니기 때문에 영어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 인 것 같다. 한 챕터가 끝나면 QUIZ도 있어서 챕터당 배운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한 챕터 챕터 읽을수록 정말 이런 표현을 선정해서 책을 쓸 생각을 하다니 이렇게 쉬운것도 내가 모르고 있었구나 이런생각을 하며 더욱 영어회화를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올리버 쌤이 자신이 직접 한국인과 대화를 해보면서 한국인들이 자주쓰지만 틀리는 표현들을 경험을 통해 말해줌으로써 더욱 와 닿는 책 이였다. 그 중에서 중간중간 올리버쌤의 영어공부팁이 나오는데 첫번째 영어공부팁에서 한국인의 대부분이 영어를 유창하게하고 싶어 한다는 말을 하면서 자신도 처음에는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었다고 한다. 그런데 유창하게라는 단어의 범위가 너무 포괄적이여서 영어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자신도 처음에는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었지만 이렇게 하다보니 의욕이 떨어져서 하나하나 목표를 정하게 시작했는데 그 중에 혼자 짜장면 주문하기라는 목표를 가지로 미션을 완수하기 위한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고 한다. 그렇게 노력의 노력을 해서 짜장면 하나를 시켰먹을 때의 느낌은 말로 다 할 수 없다고 했다. 그래서 영어도 잘 하기 위해서는 기본 인사는 확실하게 하고 싶어’, ‘여행 영어를 꼭 배우고 싶어등등 작은 목표부터 세워서 공부를 해 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유창하게 할 수 있을꺼라고 했다. 이 책을 읽고 올리버쌤은 정말 전부다 맞는 말만 책에 적어 놓았구나 라는 생각을 했으며 YouTube 구독을 더 열심히 해서 영상을 하루하루 보며 공부를 해야 겠구나 생각했다. 이 책은 정말 미국인이 한국인과 영어로 대화하며 겪은 실게 경험담에서 얻은 표현들을 적어놓아서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