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하나 둘 셋 비룡소 창작그림책 54
서지현 글.그림 / 비룡소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하나 둘 셋

서지현 글,그림

비룡소

 

 

 

 

이번에 받은 책은 엄마의 하나 둘 셋!

무슨 책일지 되게 되게 궁금해 보이는 이 비주얼!

 

 

 

 

 

 

아이가 오기 전에 나부터 후딱 읽었다

5세,3세 아들에게 아직 한번도 써먹어보지 않은 숫자세기가

이 엄마의 특기였다.ㅎㅎㅎ

 

 

내가 클적에 들었음직한

엄마의 하나, 둘, 둘반, 둘반의 반, 둘반의 반의 반……..셋

이렇게 책으로 보니 얼마나 반갑던지.ㅎㅎ

 

 

 

우리 아들에게 책을 수십번 보고 제일 재밌었던 부분이

무어냐고 물었더니

 

“동작그만”

 

나도 종종 써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ㅎㅎ

 

 

 

 

 

책의 표지를 넘기면 얼마나 귀여운 녀석들이 올망졸망 있냐면…

 

 

 

 

이 책의 주인공 막내딸과 두 언니들이 나온다

막내딸 이름과 작가의 이름이 같은걸 보면…

이 책은 작가의 유년시절 중에서 한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세딸 중 막내딸,

나는 뭔가 다르겠지? 하는 막내딸로 나오는데 막내딸이라고 해서 주어지는 특혜따윈 없다^^

 

 

 

 

 

엄마가 가장 무서운 존재로 등장하는 앞부분을 지나고 나면

뒤로 갈수록 엄마의 뒷모습, 손, 그리고 힘 빠진 하나,둘,셋의 말이 나온다.

 

 

 

 

 

 

 

 

엄마가 굉장히 강하게 하나 둘 셋을 세다가

이 모습들에서는 생활에 지친 엄마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엄마가 항상 강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우리 엄마도 우리들에게 사랑을 주는 엄마라는 것을 보여주는 그런 부분이여서

한켠으로는 서지현의 엄마에게 나의 모습을 본거 같은 느낌이였다

 

 

아이들이 잠잘때 나의 진심을 담아 사랑한다고 말하는

엄마의 사랑…

 

 

 

 

이 책에서는 아빠가 나오지 않는다.

아니, 딱 한부분에서 나온다.ㅋㅋ

바로바로~

 

 

 

 

 

가족사진!

 

아빠는 엄마보다 더 바쁜 존재인가보다~

그래도 아빠가 한 컷은 나와서…ㅎㅎ

 

 

 

 

그리고,

내가 가장 유쾌하게 본, 마지막 장면은…..

 

 

 

 

 

 

 

소풍가는 아이들이 엄마에게 되러 하나, 둘, 셋을 외치는 이 부분이다.ㅎ

엄마도 여자인지라 꾸미며 짐싸며 바쁘다 바빠를 외치는데

마음이 더 바쁜 아이들이 빨리 나가자며 하나 둘 셋을 외치면서 끝이 난다

 

 

 

귀여우면서 짠하기도 하고 유쾌하기도 한

엄마의 하나 둘 셋

 

 

 

 

 

 

 

 

작가는 책 기둥에도 이렇게 귀엽게 세 딸의 얼굴을 그려놨다

 

센스쟁이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