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4-2 (2021년용) 초등 개념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8월도 벌써 중반이 넘어가고

곧 개학을 준비할 때에요.

2학기를 준비하기에 딱 알맞은 시기에요.

수학 공부의 시작은 개념부터죠.

그래서 수학 개념의 답=쎈

개념 쎈으로 4학년 2학기 수학으로

2학기 예습 시작했어요.

어떻게 하면 수학을 잘 할 수 있을까요?

개념쎈이 제시하는 수학 공부 7계명에

그 해답이 있어요.

7계명을 잘 지키면서

개념쎈으로 학습하면

어느새 수학 능력자에 한걸음 다가갈꺼에요.

좋은책 신사고 개념쎈은

개념북과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요즘 학교 수학 교과서도

수학교과서와 수학 익힘책으로

나뉘어 있잖아요.

딱 그 느낌이에요.

개념쎈으로 공부하면

한권이지만 두권을 공부하는 느낌~~

더 단단해질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요.

개념북은 교과서 개념을 사전식으로

잘게 세분화해서 정리되어 있어요.

작은 단위로 정리된 개념을 이해하고

개념 익히기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완벽 이해해요.

워크북은 개념 설명이 따로 없어요.

개념북에서 공부한 개념별로 나누어진

맞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지고 실력을 완성할 수 있어요.

저는 개념북은 예습으로 풀고

워크북은 개학 후에 현행으로 풀 계획이에요.^^

4학년 2학기에는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2. 삼각형

3. 소수의 덧셈과 뺄셈

4. 사각형

5. 꺽은선 그래프

6. 다각형을 공부할꺼에요.

단원만 보면 만만해 보이는 단원이

한 단원도 없네요..

그래도 개념쎈이 있어서 든든합니다.

드디어 4학년 2학기 수학 공부 첫날~~

1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첫번째 개념 (진분수)+(진분수)를 공부해요.

진분수와 진분수를 더할때는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끼리 더합니다.

요 기본 개념만 잘 이해하면 풀 수 있는

기본 문제 2문제와

개념 익히기 문제 6문제를 풀었는데

개념 이해를 잘 한 덕분에 문제도 아주 잘 풀었어요.

오늘은 (진분수)-(진분수)와

1-(진분수) 이렇게 2개념을 공부했어요.

캐릭터 친구들이 설명팁을 주는게

아주 귀여워요.^^

3가지 교과서 개념을 익힌 후에

실력 문제도 유형 다잡기에 도전해요.

4가지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내가 어떤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오늘은 (대분수)+(대분수)를 공부해요.

대분수는 조금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자연수와 진분수를 나누어

더한다는 것을 교과서 개념을 보면서

설명해 주었어요.

받아 내림이 없는 (대분수)-(대분수)를

공부했어요.

내림있는 뺄셈을 어려워했던 아이라

개념 공부할 때 엄마가 옆에서

설명을 해 주며 함께 공부했어요.

실력 문제로 유형 다잡기 문제를 풀었어요.

2가지 교과서 개념을 공부하고

4개의 유형 문제를 풀어봐요.

조금 어려웠던 개념이었던 만큼

문제를 많이 풀면서

개념이해를 가늠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분수의 덧셈, 뺄셈을 공부하면서

총 7개의 세분화된 개념으로 공부했어요.

(자연수)-(분수)

(대분수)-(대분수):받아 내림이 있는 경우까지

세분화해서 개념을 공부하니

놓치는 개념 없이 정말 꼼꼼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마무리하는

단원 마무리 시긴!!!!1

난이도가 다양한 여러 문제와 함께

서술형 문제가 3문제나 포함된 20문제를 풀었어요.

개념쎈은 개념당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단원 마무리는 재미있는 개념퀴즈로~~~^^

개념을 다지고 정리하는 시간인데

이렇게 퀴즈로 접근하니 더 재밌네요..

저희 아이도 쉬어가는 시간이 되었어요.

 

어머나~소록소록이란 아름다운 말을

이제야 들어보다니..

만화로 배우는 우리말 시간..

수학 문제집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우리말은

새롭고 더 소중하네요~^^

개념쎈 정답 및 풀이집은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로 나뉘어 있어요.

채점할 때는 빠른 정답으로 채점하고

풀이가 궁금할때는

자세한 풀이를 보면서 풀이과정을

익힐 수 있어요.

얼마 안 있으면 2학기가 시작되겠죠?

2학기에 전면 등교 계획이 있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장담할 수가 없어요.

이럴 때일수록 가정 학습이 더욱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반복학습 시스템으로

쉽고 빠르게 개념을 이해하는

좋은책 신사고 개념쎈으로

2학기 수학 학습 시작했어요.

수학 개념을 바탕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완성시키는 .

좋은책 신사고 개념쎈으로

2학기 수학 학습을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