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6학년을 앞두고

겨울방학동안 6학년1학기 수학

예습을 시작했어요.

학교에 등교하는 시간이 점점 늦춰지면서

기본서를 마쳤어요.

이제 곧 새 학기가 시작할테고

학교 진도에 맞춰 유형 문제를 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천재교육의 유형해결의 법칙을 풀게 되었어요.

 

6학년 1학기는

분수의 나눗셈, 각기둥과 각뿔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여러가지 그래프,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를 배워요.

세세하게 나뉘어진 차례를 보니

안심이 팍팍!

빨리 풀고 싶은 욕구가 생겨요.

 

6학년 1학기의 시작은 분수의 나눗셈이에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

배울 내용을 알아봐요.

(자연수÷자연수), (분수÷자연수)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를

배울꺼에요.

 

STEP1 핵심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요.

핵심개념만 잘 읽으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개념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핵심코칭이 있어서

문제를 풀때 도움을 줘요.

 

핵심 개념을 익힌 뒤에는

STEP2 개념에 대한 유형문제를 풀어요

4쪽에 걸쳐 24개의 문제를 풀었어요.

2문제 정도는 어려워했는데

해결의 창 도움을 받으니

금방 해결이 되었어요

 

핵심 개념 익히고 유형 문제를 푼 다음엔

STEP3 레벨 UP 문제를 풀어요.

조금 더 어려운 난이도의 응용 문제를 풀면서

수학에 대한 힘을 길러줘요.

레벨UP 문제 중에는

동영상 특강이 있는 문제가 있어요.

유사 문제도 제공되는

중요한 문제니 풀이방법을 잘 이해해 두어야겠어요.

유사문제 덕분에 한권의 문제집으로

2권의 문제집을 푸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단원평가가 1,2회로 나뉘어 있어요.

문제의 난이도에 따라 나뉘어 있다고 하네요.

유형문제집이라 아이가 쉽다고

느끼지는 않겠지만

단원평가가 난이도에 따라

2회에 걸쳐 푸는건 아주 좋다고 생각해요.

처음부터 너무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겁부터 먹을 수 있는데

쉬운 문제부터 점차 어려운 문제를 풀면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더욱 강해질 것 같아요~

 

책 뒤에는 서술형 문제와 단원평가로 구성되니

단원평가 문제집이 있어요.

단원평가 문제집은 해설서도 같이 있어

잘 모셔두었다가

학기가 시작되면

학교 수행평가 전에 풀어봐야겠어요.

딱 학교 시험과 유사한

서술형 문제들이 있어

학교 시험에 대비하기에 딱 좋겠어요.

 

천재교육 해결의 법칙 시리즈는

개념 - 유형 - 응용 해결의 법칙

이렇게 3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 아이는 겨울 방학동안

개념으로 예습을 했기 때문에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학교 진도에 맞춰

심화 학습을 시작했어요

 

6학년이 되었으니 학습 계획을

짜서 공부해보라고 했더니

하루에 4쪽씩 해서 2달동안 공부하겠다고 하네요.

천재교육 유형 해결의 법칙은

권장 학습 플래너도 제공하고 있어요.

학습 플래너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의 학습 속도에 따라 알맞게

조절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교재 활용법도 적혀 있으니

꼭 꼼꼼히 읽어보세용~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며

수학 문제 해결력을 향상 시키고

새 교육 과정에서 요구하는

창의융합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우리 아이 수학 수준을 높여주세요~~

초등수학무네집, 천재교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