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의 힘 - 하나가 아닌 모두를 갖는 전략
데보라 슈로더-사울니어 지음, 임혜진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패러독스의 힘'이라는 책은 정말 이론과 실제를 적용해 보고 싶을 만큼 괜찮은 책이지만 번역서보다 원서를 읽어 보게되면 정말 많은 공감과 이해가 가능하리라 판단된다. 정말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책 내용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가 가능하다면 많은 도움과 패러독스식의 사고를 경험하게 되리라는 생각을 해 본다.

 

한 조직의 변화를 선도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매슬로우의 단계이론은 물론이거니와 새로운 길을 가는 것에 대한 감격을 선물하는 책이었다. 내가 가진 성향을 이 책에서 말하는 것으로 비춰보니 역시나 패러독스의 모순성이 강한 내면세계를 엿볼 수 있었다. 어머니와 아버지의 다른 성격적인 부분을 보고 자라나 서로 상충되는 부분을 보고 습득한 듯 하다.

 

특히나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된 것은 회사, 조직내에서 패러독스의 사고를 통한 성공적인 리더십 모델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특히 조직내에서의 패러독스가 필요한 이유를 실제적인 사례 중심으로 설명을 잘해 주고 있다.

 

리더쉽에 대한 역량과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는 요즘. 조직의 중요한 위치에 서 있거나 주요 직책을 맡고 있다면 이런 책을 한 번 읽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물과 사람을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며 부분이 아닌 전체를 놓고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기 때문이다. 조직내에서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단계를 실제 상황과 맞물려 설명을 해 준다.

 

하나를 가지기 위한 전략이 아닌 모두를 갖는 전략을 소개하는 패러독스의 힘을 우리는 간과해서는 안된다. 처음에는 황당무개한 소리라고 들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점점 그런 생각은 사라지고 패러독스식의 사고과정을 찾게 되었다.

 

조직내에서 목표를 유지하기 위한 지표확인과 활용 등 다양한 부분을 조직과 결부지어 소개해 올리고 있다. 패러독스의 힘과 사고방식은 조직내에서 위로 올라갈 수록 고민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결과를 분석하고 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 과정도 제시할 수 있는 패러독스식의 사고방식을 어떤 과정을 통해 적용하느냐가 관건이다. 결국 패러독스를 관리할 수 있는 자가 힘을 얻고 이끌어 갈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