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 1 - 개정판 스티븐 호킹의 우주 과학 동화
루시 호킹. 스티븐 호킹 지음, 김혜원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과학이 이렇게나 쉽고 재미있을 수 있다니 너무 놀라운 책 스티븐 호킹의 우주 과학 동화 조지의 우주를 여는 비밀 열쇠입니다.

아, 신선한 충격이었어요.

저처럼 수학, 과학을 학교다닐 적부터 어려워하던 사람도 너무나 흥미진진하게, 재미있고 쉽고 술술 읽어내려 갈 수 있는 책이에요.

제가 학교다닐 적에 이런 과학동화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해보지만 뭐 지금에서야 만나면 또 어떤가요.

지금에라도 과학에 우주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책인걸요.

 

동화책이지만 어른들이 읽는 소설책같은 느낌의 책이에요.

아주 조금 흑백의 그림이 있는 페이지를 제외하면 어른 소설처럼 작은 글씨체로 이야기가 전개되거든요.

그런데 중간중간 저렇게 직접 찍은 사진이라던가 과학에 관련하여 설명하는 부분도 있어요.

딸아이도 과학전집보다 이 책을 더 진지하게 봅니다. 이 사진이 주는 힘이 굉장하네요. 이렇게 아름다운 장면을 본 적이 있을까요?

작년 여름 휴가 때 제주도에서 별빛누리공원을 갔을 때도 너무 아름다워서 그 공간이 좋아서 한참을 머물렀었는데, 여전히 또 가고 싶은 곳 1위가 되어버렸는데 이 사진을 보니 그때의 기억도 나면서 자꾸 들여다 보게 됩니다.

주인공인 조지의 부모님은 현대적인 발명품 없이 빨래도 손빨래, 그 흔한 휴대폰도 하나 없이 생활하시는 자연인으로의 생활을 추구하시는데 가끔 휴가를 가면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평온하게 있다 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곤 하는 나에게 꿈만 같은 생활이 아닐 수 없어요. 물론 나는 이렇게 살 자신은 없지만.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는 플라스틱이나 자동차 등이 점점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 걸 생각하면서 나의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해 나는 얼마나 게으르게 살고있는지 좀 많이 반성이 되었습니다. 같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그런 조지의 옆집에 새로 이사를 오게 된 애니네 가족.

코스모스라는 인공지능 역활을 하는 컴퓨터로 인해 조지와 애니는 우주 여행도 할 수 있게 되는데..

영화 '그래비티' 생각도 나더군요.

우주는 아직 나와 먼 이야기 인 것 같아서 사실 큰 관심을 두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책을 읽고 나니 우주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생깁니다.

1권이 끝이 아니라 2권으로 이어지는 이야기인데 아직 1권만 읽은 지금 다음 이야기가 너무너무 궁금하네요.

 

이 책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고, 누구나 다 빠져들기에 충분한 책입니다.

스토리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중간중간 나오는 이미지 사진이나 과학적 지식부분은 두고두고 유용하게 보게 될 것 같아요.

빨리 2권을 읽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