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선택 (크리스마스 패키징 에디션)
이동원 지음 / 라곰 / 2024년 12월
평점 :
품절


'그래, 결심했어!'
빠밤빠 빠밤빠 빠밤빠 빰빠바바~
아주 오래전 방영했던 'TV 인생극장'이 떠오릅니다.
두 가지의 선택 중 선택한 인생과 선택하지 않은 인생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당대 인기가 엄청났었죠.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늘 선택하지 않은 길에 대해 아쉬워하고, 상상해보기도 하기에 어느 시대에서나 관심을 사는 것이겠지요.

이 책 또한 주인공 작가가 현재의 삶이 고달퍼 과거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 이라는 이야기로 현재와 과거 다른 선택 시점이 교차로 전개됩니다.
그런데 이 과거 다른 시점으로 가는 열쇠를 주는 사람이 우리가 아는 배우 '마동석'씨 입니다. 글에서 설명도 더할나위없이 우리가 아는 마동석씨라서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모습이 떠오르더라구요.
그래서 문득문득 웃음이 났습니다.

인간이 선택을 할 때 재능과 하고싶은 일을 포기해도 그 다른 선택에는 또 다른 재능을 발견하기도 하고, 삶이 달라서인지 성격도 다른 사람처럼 바뀔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소설 속에는 과거 다른 선택의 시점에서 그곳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 외형은 똑같은 주인공을 다른 사람으로 느끼는 점에서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특히 그의 딸아이가요.

시계라는 장치를 통해서 과거의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고, 그 기회 또한 한정적이라는 설정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선재업고튀어'가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비슷한 설정이 있더라도 볼 때 마다 새롭고 즐겁네요.

어느 인생이나 고민도 있고, 어려움도 반드시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그에 따른 고민과 어려움은 피해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번 생은 망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오늘부터, 지금부터 씩씩하게 삶을 사는게 맞겠지요?
오늘도, 내일도 우리 인생 화이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