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 보지 않는 미국 주식 투자법 - 헤지펀드가 이기는 방식으로 자산을 늘린다!
마리-상 지음, 정지영 옮김 / 지상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시대 손해 보지 않는 투자법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화폐가치가 감소함에 따라 마땅한 투자처를 찾는 이들에게 미국 주식 투자는 하나의 대안이 되고 있다. 특히나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유동성이 증가하면서 자금 시장이 미국 주식으로 많이 몰렸다. 그래서 현재 뒤늦게 미국 주식에 대해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많은걸로 안다. 나를 포함하여 미국 주식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바로 마리-상 저자의 <손해 보지 않는 미국 주식 투자법>이다.


보통 주식을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투자라고 한다. 솔직히 하이 리턴이 아닐 수도 있다. 급변하는 세계 경제에서 가장 눈여겨 볼 지표 중 하나가 미국 주식 지수이다. 이 책의 저자는 월가 애널리스크 경력 25년을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통해 투자법을 공유한다고 한다. 이 책에서 소개 하는 투자기술은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들 수 있다. 책에서 단순히 돈을 벌겠다는 것보다 인생 자체를 풍요롭게 하는 취미라는 마음으로 투자 공부를 시작한다면 좋다고 한다.


적립식 인덱스 투자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하는데,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에도 정체기가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최근들어 S&P500 같은 주가들이 고성장을 했기 때문에 새로 진입하기가 망설여진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에서 가장 투자하기 안전한 국가라고 생각되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마음 편한 투자가 될 것 같다. 또한 주가 동향의 80%는 거시적으로 정해진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거시 경제에 대해 분석하는 시각을 가져야 하고 FED의 금리 기조를 읽으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한다. 주식 시장에서 금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경기, 이자율, 주가의 주기 타이밍에 대해서 잘 분석해야 한다.


이 책은 초보 투자자가 읽어도 어렵지 않게끔 서술되어 있다. 앞으로 발전하는 업계와 주식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거시분석,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리스크 관리를 통해 우량주를 오랫동안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투자에 정답은 없다. 이 책을 통하여 나의 투자 사고방식을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이 책은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거나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