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권오현 지음, 김상근 정리 / 쌤앤파커스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책을 읽으면 내가 기억하는 키워드는 아마도 변신, 성장과 생존, 초격차전략이지 않나 싶다.

변신의 필요에 대한 설명은 프롤로그 20페이지의 내용을 통해 강하게 전달 받았던 것 같다.

 

애벌레가 번데기가 되고 다시 그 번데기가 화려한 나비로 변신하는 과정을 통해서

변신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특히 변신을 거부한 애벌레는 따뜻한 곳에서 맛있는 잎사귀를 갉아먹는 것으로 만족하며 몸집을 불려 거대한 슈퍼 애벌레가 되어 공중의 새의 먹이가 될 수 있음에 대한 내용은 기업뿐 아니라

나 개인 역시 변화를 거부하므로 생길 수 있는 일인 듯 하여 경각심을 느꼈습니다.

 

리더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 중요하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도전은 리더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함께 해야 하는 구성원들도 중요하며 이를 위해 첫째, 변화와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구성원들과 공유해야 하는데 그 목표는 최대한 간단명료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둘째, 변화를 방해하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는 작업을 사전에 수행해야 한다고 설명하면서 대부분 해야 할 일을 만들어 하지만 그보다는 하지 말아야 할 일의 목록을 만들어서 수행해야 한다는 부분에 공감을 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목표 달성을 위해 계획을 세분화시켜야 한다는 것인데 이는 세분화 시켜 작은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성취감을 갖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또한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이후 모든 곳에서 읽혀지는 건 성장과 생존을 위한 변화하는 모습을 통한 초격차전략으로 1등 기업으로 지속할 수 있는 파워를 갖자는 것입니다.

 

전 사업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현재의 내 자리에서도 깊이 사유를 해 봐야 할 내용이었습니다.

슈퍼 애벌레로 남아 있지 않고 계속적인 변신을 통해 화려한 날개를 펼친 나비가 되고 싶네요.

 

멋진 책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