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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5 - 마법의 봉인 ㅣ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5
진서 지음, 최우빈 그림, 강나연 감수, 재단법인 한국기원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5월
평점 :
이세돌이 인공지능과 바둑시합을 벌였을 때,
성인인 나도 바둑 해설을 보면서 아무것도 이해못했다.
집을 만들고, 공격하고, 수비하고,
오목은 쉬운데, 바둑은 뭔갈 더 배워야 하나?
단순히 게임인데, 장기나 바둑 뭐가 다를까.....
한국기원이 추천한 학습만화
신들의 게임 5
이번편은 마법의 봉인, 두집만들기다.
집은 뭐고, 만드는 거 어떻게 하고, 없애는 건 어떻게 하지?
만화 인물 윤슬이의 모험을 통해
바둑의 원리와 개념까지 접할 수 있는 책
역시 학습은 만화로 해야 제맛이지!
바둑돌을 어디에 놓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이 형성되고, 상대가 두는 수를 해석하면서 ‘논리력’이 발전하며, 한 수 한 수 쌓여 가는 바둑판 판세를 읽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인성을 중시하는 바둑을 배우면 삶의 지혜와 예의범절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고 책 앞날개에 극구 칭찬을 하는데,
컴퓨터 게임보다는 확실히 머리는 많이 쓸 수 있다.
내 아이의 두뇌력
이런 시도도 좋다고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