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이 간다 10 : 튀르키예 - 세계 문화 여행 용선생이 간다 10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김기환 그림, 채미정 감수, 이우일 캐릭터 / 사회평론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으노는 따로 학원이나 공부방

또는 학습지를 하지않고있습니다.

주로 집에서 책을 읽거나

문제집 조금을 풀고있어요.

그래서 무엇보다 교과연계책이 중요합니다.

으노가 가장 좋아하는 책인

초등사회교과연계책 용선생이간다입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많은 세계문화를

모두 직접 경험하고 알게해주면 좋겠지만

시국도 시국이고

경제적으로도 모든것들을 직접 경험하게 해주는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저희집 또한 마찬가지구요

사회평론 용선생이간다는

아이들을 위해 세계 각국의 문화를

재미있게 풀어놨습니다.

글밥이 많은 책을 읽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으노도

적절한 글밥과 적절한 만화속에서

늘 즐겁게 읽어가고있는 책입니다.


 

특히 초등 저학년부터

주변 여러나라에대해 조금씩 배워가기 시작하면서

초등 고학년, 중학생이되면 본격적으로

세계사에대해서 배우게됩니다.

저는 사실 세계사가 너무 어려웠던 기억이 나네요.

이런 어려운 암기과목을 초등 저학년때부터

즐거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배워나가면

초등고학년, 중학교때 분명

좋은 거름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용선생이 간다는

각국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해

각국의 볼거리와 먹거리, 문화등등을

사진과 주인공들의 대화로

알기쉽게 풀어놨는데요.

단순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했던 세계사를

직접 눈으로 보고

또 직접 주인공이 되면서

단순 암기과목이아닌

정말 재미있는 세계사라는걸 깨닳게했지요.

곧 책에들어갈것같네요 ㅋㅋ

초등사회교과연계책 용선생이간다는

단순 내용만 있는것이 아닌

재미있는 미션들도 담겨있는데요.

숨은그림찾기부터 틀린그림찾기 등

여러내용들을 담고있습니다.

특히 직접 10일간의 여정을 통해

그 나라를 배워간다는 재미도 있는데요.

이런 실제 사진과 만화들이 어우러져서

정말 재미있는 책을 만들어놨습니다.

으노는 터키책을 통해

이슬람교에대해서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이슬람교가 무엇인지

이슬람교사람들은

어떤 문화를 가지고있는지도

천천히 배워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군인도 있다며

우리나라랑 미국만 군인이 있는게아니냐며

이런것도 신기해하더라구요 ㅎㅎ

어른들에게는 그저 귀엽지만

아이에게는 또 하나의 공부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방구석여행

초등사회교과연계 용선생이간다로

우리아이가 세계사공부를 즐겁게하니

정말 좋네요^^

사회교과연계책 찾으신다면

용선생이간다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