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 - 2007년 제3회 세계문학상 수상작
신경진 지음 / 문이당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문학상 당선작

 

1회 미실

2회 아내가 결혼했다.

3회 슬롯

4회 스타일

5회 내 심장을 쏴라

 

이중 3회를 빼고 다 읽었기에 구입하게 되었다.

세계문학상 당선작은 다 재미있었고 술술 읽혀 내려갔다.

하지만 슬롯은 전혀 상식도 없고 관심도 없는 도박 이야기다.

첨엔 그래서 재미가 없었다.

하지만 공감가는 말들이 여럿있기에

또다른 공감을 찾기위해 열심히 읽었다.

 

[여러 세기 동안 여자는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화형대에서 불타 죽었다. 그런 초자연적인 힘에는 인간관계의 결과를 예측하고, 거짓말쟁이를 찾아내고, 동물들에게 말을 걸고, 진리를 파헤치는 능력 등이 포함되었다.

 

50명이 모여있는 방에 들어간 남자와 여자

남자는 출구와 입구를 살핀다. 가상의 공격이 발생할 경우 가능한 도피구는 어디인지 미리 보아두는 것이다.

여자는 방안에 있는 모든 얼굴을 살펴보고 누가 왔는지 사람을 사이의 관계는 어떤지 사람들의 전반적인 기분은 어떤지 등을 파악한다.]

 

[운명이라면 우연을 가장해서 다시 만날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