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프랑스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는 참 설레는 나라다. 아름다운 도시들도 꽤 이름을 기억한다. 그런 프랑스를 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 없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비로소 아하! 가능하겠구나, 생각들었다. 언젠가 오래전에 영어과외를 하던 집에 수업을 하러 갔다. 중학생이었는데 오빠도 함께(물론 다른 시간에) 공부를 했다. 대화를 하다 유럽을 다녀왔는데 온 가족이 차로 여행을 했다는 것이다. 그때는 그런가보다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우와! 내가 프랑스를 자동차로 여행을 할 수도 있겠구나, 비로소 깨달아졌다. ^^


어느 곳이나 사람사는 세상이라 알고 보면 별 다를 것이 없을 텐데도 우리는 여행을 꿈꾼다. 

이 책은 왜 프랑스를 자동차로 여행해야 하는지, 그렇다면 렌터카는 어떻게 예약하지? 어떻게 하면 자동차 여행을 잘 할 수 있을까? 계획은 어떻게 세우는 게 좋을까? 프랑스 도로 사정은 어떨까? 등 다양한 꿀팁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내가 원하는 도시를 갈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음식을 찾아 먹을 수도 있다. 선택의 폭이 갑자기 확장되는 느낌이 들지 않는가? 

자동차 여행을 위하여 준비할 것들이 꽤 많을 텐데 걱정하지 말자. 이 책은 차분히 하나씩 꿀팁들을 안내해주니까. 



나는 그림 보러 다니는 투어도 하고 싶다. 그러자면 일단은 자동차 여행을 위해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을 것이다. 


1. 안전한 프랑스 자동차 여행을 위한 주의 사항

2. 프랑스 도로 운전 주의 사항

3. 도로 표지판

4. 자동차 여행 준비 서류

5. 차량 인도할 때 확인할 사항

6. 해외 렌트 보험

7. 여권 분실 및 소지품 도난 시 해결방법

등 우리가 프랑스에서 자동차 여행을 할 때 필요한 제반 사항을 꼼꼼히 알려주는 책. 


아,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도 보고 와야겠지?! 

 이 책은 우리가 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는 곳들에 대한 안내도 잊지 않는다. 

파리, 노르망디, 오베르 쉬르 우아즈, 보르도, 부르고뉴, 리옹, 스트라스부르, 안시, 샤모니-몽블랑, 칸 등 많은 도시들에 대한 안내까지 만날 수 있다. 


베르사유 궁전을 제대로 보는 법도 있다. 조대현 필자는 전 세계를 여행하는 지구별여행자로 꼼꼼한 자료를 통해 우리가 어디를 가든 어렵지 않게 미리미리 자신의 꿀팁을 자세히 알려준다. 여행지에서는 길을 잃어보라고 했는데 이 책을 통해 길을 잃을 기회조차 한 번도 없으면 어쩌지? ^^


책은 다양한 주제들을 담고 있지만 이렇게 여행을 위한 책이라면 어느 페이지를 펼쳐도 다양한 장소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행복하다. 프랑스를 꿈꾸게 해 준 책, 자동차 여행을 할 수 있다고 그 가능성을 가르쳐 준 책, 고맙다. 


이 리뷰는 해시태그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해시태그 #프랑스자동차여행 #조대현 #여행 #남프랑스와파리 #프랑스한달살기 #프랑스소도시여행 #북테라피스트 #블루노트이서영

자동차 여행은 쉽게 어디로든 이동할 수 있고 렌터카 비용도 기차보다 저렴하다. 기간이 길면 길수록, 3인 이상일수록 렌터카 비용은 저렴해져 기차나 버스보다 교통비용이 저렴해진다. 가족여행이나 친구간의 여행은 자동차로 여행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안전하다. - P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