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의 눈 + 어린 왕자 (문고판) 세트 - 전2권
저우바오쑹 지음, 최지희.김경주 옮김 / 블랙피쉬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작년에 빨간머리 앤이 하는 말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빨간머리 앤이라는 책을 재해석한 책이었는데, 이 책을 읽고 많이 힐링받았고 신선함을 얻어서 
이번에 어린왕자의 눈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어요. 

어린왕자의 눈도 어린왕자의 책을 재해석한 책이예요.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와 소통한다라는게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었어요.

어린왕자의 눈을 쓴 저자 저우바오쑹작가분은 생텍쥐페리작가의 시선을 따라가며 생각해나가고, 소통을 한 작가예요.
작가와 소통을 하면서 쓴 책이라 그런지 책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일때도 많았고, 
이런 생각을 할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에 놀랍기도 했어요.

제가 책을 읽으면서 끄덕였던 문장, 생각해본 문장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중요한 건 네 진짜 마음이 가는 사람을 찾은 다음, 
서로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음을 주려고 노력하는 거야.
자기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자아가 향하는 것을 
충실히 따라 걷는 것이야 말로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이라는 것을
오히려 자신이 상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스스로 묻고,
사랑하는 사람이 더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썼다.

위의 문장말고도 공감한 문장들이 많아요.

이 책은 쉽게 말하면 어린왕자의 책을 재해석한 책이지만 그와 동시에 마음, 관계, 사랑 등 다양한 내용들이 있는 책이예요.
이 책을 읽으면서 책의 맨 앞장의 타이틀과 같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알아보는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책인것 같아요.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저를 알아가고 결정 지을 수 있었어요.

이 책에서 어린왕자가 장미오천송이를 다시 만나러 가서 "너희는 내 장미한송이보다 소중하지 않아!"라고 말을 했을 때,
장미오천송이는 혼란이 올 것이라고 말했어요. 하지만 자기 자신을 좋아해줄 사람이 있다라는 생각, 자기만의 뚜렷한 주관이 있다면 그 소리를 들어도 혼란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는 말을 저자가 했어요.

저는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한동안 슬럼프에 빠지고, 남과 비교하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저는 저만의 뚜렷한 주관이 없기때문에 남들과 비교하고, 남들을 따라하게 되고, 슬럼프에 빠지게 된 것이었어요.

이 책을 읽고 저만의 뚜렷한 주관들을 만들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게 되신다면 자기만의 뚜렷한 주관을 만들었으면 좋겠고,
저처럼 책에서 얻어갈게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아마 이 책은 제가 슬럼프에 빠지고, 우울할 때 다시 읽어보는 1순위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