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는 책 아기 그림책 나비잠
최정선 글, 김동수 그림 / 보림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림 나비잠 시리즈 - 보드북
머리 감는 책

지은이 : 최정선
그린이 : 김동수
출판사 : 보림
출간일 : 2018.10.05


IMG_9499.JPG


 

이 책은 보림출판사의
'(영아를 위한)나비잠'시리즈로 출간되어 보드북이며 모서리도 둥글게 처리했다.

제목 그대로 표지에 등장하는
사자/ 캥거루/ 봄이/ 조랑말/ 참새.......가 머리를 감는다.
각 동물과 봄이가 샴푸하는 광경은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려서 그렸다.


 

IMG_9500.JPG

 

등장인물 중 최애하는 동물, 일곱 마리 참새!
몽골몽골 샴푸거품이 부풀어오른 모양도 제각각.
물로 씻어낼 때 자세도 색다르다.
두번째 참새는 어디서나 돋보이는 자유로운 예술형.
여섯 그리고 일곱번째 참새는 앙드레김 패션쇼 스타일을 좋아하는 구나...
뭐, 이런 혼자만의 생각에 빠져서
이 장면을 유심히도 바라봤다.


 

IMG_9501.JPG

 

내가 좋아하는 한 컷!
'요렇게, 조렇게, 고렇게' 감는 글밥도 귀엽고,
특히 어미캥거루가 아기캥거루 머리를 씻겨주는 오른쪽 장면이 좋다.
내가 늘 하는 자세^^
우리 아들은 아기캥거루였구나---

이 때부터 내가 잘못한 것 같다.
아들에게 헛된 말을 했으니.
"아들~ 아기캥거루는 엄마가 머리 감겨주는데 소리도 안 지르고 가만히 있네~"
내가 왜그랬을까...
그리고 다음 장면에서... 쐐기를 박고야 말았다.


 

IMG_9502.JPG

 

책을 즐기며 스스로 찾는 아이로 키우고 싶었다.
그래서 묻지 않는이상 담긴 글만 읽고 내가 첨언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어설픈 참견은 교육이 아니라 잔소리이며
효과도 없다고 생각하기에.
그런데 왠일일까? 이 책에 내가 너-무 빠진 모양이다.

봄이가 머리를 감는 이 장면에서 헛된 말을 던지고 말았지 뭔가 ㅜ.ㅜ
"봄이는 친구 아니고 누난가보다~ 이렇게 혼자서도 샴푸도 하고 머리도 물로 잘 씻네~
우리 아들은 맨날 머리 안감을래욧! 하지마욧! 하는데~"
이 때 아들의 동공은 흔들렸고
못들은 척 하는 건지 뒷장을 열어보는둥 마는둥 했다.

뒤이어 등장인물들이 모두 모여 머리도 말리고
빗질도 하고
치장도 하는 
멋진 장면이 나오는데... 그저 패스.

아들~ 미안해. 엄마가 ... 안하던 짓 해서.
다음부턴 안 그럴께.
많이 당황하셨어요?
엄마가 마음에 너무 쏙 드는 책을 만나서 잠시 이성을 잃었나봐.
담엔 그냥 넌지시 읽어줄게.
담백하게!


 

IMG_9503.JPG


뒤표지에는 글쓴이 최정선 님과 그린이 김동수님의 짧은 글이 담겨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필이 담기기 마련인데
이렇게 요 책에 관한 글을 남긴 점이 인상적이었다.

폴리샴푸, 엠버샴푸로 거품놀이는 해도
물로 씻어내는 건 아직 싫은 우리 아들.
옥타브 높은 아들의 고함소리를 듣지 않고 머리 감기 성공하는 그 날을 상상하게 하는... 기대작 등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