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더듬이 왕과 언어 치료사 - 세계사 속 두 사람 이야기 : 서양편 인물로 읽는 역사
아작 지음, 이영림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물로 읽는 역사시리즈에서 나온책으로 서양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인물들의 이야기가 나온다.제목에서 봤을때는 는 영화 킹스스피치에서 접했던 영국 조지6세의 이야기만 담겨있는 줄 알았으나 책을 펼쳐보니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화가 빈센트반 고흐,건축가 가우디 ,과학자 퀴리부인,철학자 소크라테스,문학가 괴테,영국왕조지6세,마르크스와 엥겔스등 서양의 각 나라와 각분야의 인물이 담겨있었다.

어린이가 읽기에 지루하지 않은 분량의 짧은 단편이어서 좋았지만

문체역시 말하는 문체로 쓰여져있어서 1학년 딸아이에게 읽어주기에 너무 편했다.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딸아이의 경우 고흐에 대해 잘알고 있었으나 이책을 통해 테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소리내어 읽어주니 귀기울여 들으며

테오라는 동생의 도움으로 계속 그림을 그릴수 있었다며 자기도 오빠가 힘들어할때 도와줘야겠다고 말해서 엄마와 함께 책읽기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꼈다.

나에겐 조금 생소한 스콧 니어링 부부편을 보며 자연과 함께하는 삶에 대한 소소한 행복도 느낄수 있었고 그들부부의 신념에 마음으로 박수도 보내게 되었다.

이 글을 보며 나도 누군가의 도움으로 아렇게 큰 행복을 느낄 수 잇었으며 ,또 누군가에게는 나의 도움이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다시 한번 내 주위를 둘러보며 사람과 사람의 사이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