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People : 오드리 헵번 Why? 인물탐구학습만화
전옥란 글, 김강호 그림, 윤재웅 감수 / 예림당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드리 헵번,

ISBN 978-89-302-3334-7

3월 도서를 선택하면서 바로 옆자리에 있는

주연주임에게 여성인물중에 존경하거나 기억에 남는 인물을 물어보았다.

오드리 헵번이라는 답변을 받고, 영화배우가 기억에 남는 인물이라고?? 생각을 했지만,

책을 읽기전 존경하는 이유에 대해 듣게되니 내가 정말 많은 인물들을 모르는 구나라를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3월 공통도서를 먼저 읽어야 한다는 생각에 3월 20일에 마칠수 있었고

오늘 하루 짧지만 재미있게 170여 페이지되는 책을 읽었다.

우선, 이번 책을 읽고 난후에도 머리속에 남은 의문과 생각중 하나는

외국사람들은 본인을 먼저 사랑하기때문인지 결혼과 이혼을 참 잘하는 것 같다.

오드리 헵번이 2번이나 이혼을 했다는 것과 어머니도 비슷한 경험이 있다는 것을 책을 읽고 처음 알았다.

아버지가 떠나자 아버지의 빈자를 항상 느끼며 그리워했으며 어릴때부터 발레의 소질이 있어

유명한 발레리나(안나 파블로바, 마고트 폰테인)가 되는 것을 꿈꾸었지만,

전쟁, 가난, 신체적조건 등으로 인해 자신의 꿈을 접고 또 다른 꿈(뮤지컬, 배우)을 향해 달려나간다.

책을 읽으면서 오드리헵번의 존경할 점은 실패와 어려운 경험때문에 잘되었다라기 보다는

모든일에 있어 본인보다는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모습에 아마도 진정한 스타의 표본이 되었던 것 같다.

그리고 맨 마지막장에는 "역지사지"말이 있었는데 우리 손님상담실에도 역지사지라는 한자가 있다.

에버랜드에서 일을 하면서 손님에게 역지사지도 중요하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선후배들에게도 먼저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하고 배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가 남긴 말들 중..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면.....

1.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어라. 필요한 사람이 되어라. 사랑을 줄 줄 아는 사람이 되어라.  

2. 암선고를 받고 투명중 기자에게

   - 희생은 자신이 원치 않는 걸 위해 원하는 걸 포기하는 거예요. 구호활동은 내겐 희생이 아니라 선물이었어요.

3. 생애 마지막 사랑하는 두 아들에게 읽어주는 시

 - 매력적인 입술을 갖고 싶으면 친절한 말을 하라. 사랑스런 눈을 갖고 싶으면 사람들에게서 좋은 점을 보아라

    날씬한 몸배를 갖고 싶으면 배고픈 사람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라... 중략...

    더 나이가 들면 알게 될것이다. 너에게 손이 두개인 이유를, 한손은 자신을 돕기 위해, 나머지 한손은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