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매튜 메이 지음, 박세연 옮김 / 살림Biz / 201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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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바쁜 현대 생활을 살면서 우리의 주변의 것들을 무심코 지나친다. 하지만 그러한 생활 속 광고들 중  우리들의 눈을 잡아두는 것들이 있다. 광고나 우리 주변의 물건 등은 아이디어에서 시작이 된다.  그 많은 아이디어 속에서 혁신적, 창조적, 여백의 미 등의 공식이 있는 우아한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을 이책을 읽지 않았더라면 잘 몰랐을 것이다.
 할것도 많고 바쁜 현대인 들에게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지겨움을 토로할 때가 있다. 하지만 무조건 앞만 나가면서 한번 뒤를 안 돌아본다면 후회할 지도 모른다.  이 책에서 나온 짐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무엇이 잘 못되어있는지 파악하고  무엇이 소중한지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항상 그만두어야 할 일이 정해진다면 놀라운 우아한 해결이 나온다고 이 책은 설명하고 있었다. 우아한 해결책이라는 표현에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복잡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리고 독창적인데다, 효율성과 단순성을 획기적인 형태로 조합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우아함이란 개념에는 적은 투자로 많은 효과를 얻는 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이책에서는 우아함의 세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떠한 구성요소가 있는지 잘 설명되어 있다. 더 깊게 이해시키기 위함이나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이해하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애플의 사례나 일본인의 집구조에 관한 설명에서는 이해가 갔다. 물론 한 영화의 마지막 부분을  든 부분도 마찬가지로 이해가 좀 갔었다. 그 우아함이 없더라면 애플의 아이폰이 나올 수 없다는건 생각할 수도 없을 거 같았다.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누리려는 애플의 사장의 사고는 그가운영하는 회자의 지침에서도 너무나도 잘 나와있다는 것을 봤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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