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경 사진관 - 마법 같은 인생 한 컷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하시 가쓰카메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레이코 작가님은 정말 상상력이 엄청 풍부한것 같아요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내는것 보면 말이지요


만화경 사진관/ 마음을 꿰뚫어 보는 이상한 사진관이 문을 열었어요. 만화경을 닮은 특별한 눈을 가진 사진사 류. 그가 찍어 주는 사진에 담긴 믿을 수 없는 순간들. 마법 같은 인생 한 컷 찍으러 가볼까요?

기념사진 / 누구나 부러워 할 행복을 손에 넣은 루리는 마음 한편에 구름이 낀 걱처럼 불안 하는데 왜 일까요? 약혼자가 오는 날이라 저녁을 하러 들어가는 길인데 별로 내키지 않습니다. 루리는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에 잠기게 되고 산울타리 사이 문을 발견하고 들어가게 됩니다. 거기서 만화경 사진관의 류를 만나 돌아가신 부모님 생각을 하며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로 루리는 부모님과 함께 있는 사진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옆에 앉아 있는 남자는 누구일까요?


연속사진 / 미미에게는 최고의 친구 바로 쌍둥이 동생 나나 입니다. 하지만 나나는 미미말로 다른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친척끼리 모였을때 슈나 할머니는 나나와 놀고 있는 미미를 가만히 바라보더니 잠깐 오라고 하면서 할머니도 어릴적에 혼자만 볼수 있는 아이가 있었따고 이야기 해줍니다. 미미는 정말 반가웠죠 나나의 존재를 말할수 있었으니깐요 하지만 할머니는 어느 순간이 되면 나나가 보이지 않는 날이 올꺼라고 그때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따라고 이야기 해주고 가버립니다. 미미는 그때부터 많은 걱정을 하게 되죠 그렇게 세월이 흐린뒤 나나의 모습이 흐려지는 날이 옵니다. 그떄 만화경 사진관 류를 만나 사진을 찍게 되죠^^ 나나와 미미에게 꼭 필요한 사진이랍니다. 한장이 아닌 6장의 사진으로 말입니다.


만화경 사진관 류!의 탄생에 대해서 마지막에 나오는데 정말 놀라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류가 탄생했는지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산어린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