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2 (본권 + 워크북) - 신들의 싸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2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어린이가 만나는 첫 인문학, 인류 최고의 고전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본권 12+워크북 세트

아니 친구가 죽기 전에 트로이 전쟁에 나섰다면 친구가 죽지 않았을텐데요.. 왜 그리 고집을 부리는건지 ..

답답했습니다. 꼭 누군가가 죽어야 마음이 움직이는건지..안타깝더라구요




신들의 싸움

헥토르와 아이아스의 싸움을 올림포스에서 내려다보던 제우스는 전쟁이 본인 뜻대로 되지 않는다며 신들에게 명령을 내린다. 트로이전쟁에 끼어들지 말라고 경고를 하게 되는데..

트로이 전쟁이 최고조로 이르는 가운데. 그리스가 계속해서 전쟁에서 밀리자, 아가멤논은 아킬레우스를 다시 전장으로 부릅지만 아킬레우스는 그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그러자 절친인 친구 파트로클로스가 아킬레우스의 갑옷과 창, 방패를 가지고 출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파트로클로스는 적의 성 가까이까지 쳐들어 가지 말라는 아킬레우스의 충고를 잊고 트로이 성문 앞까지 쫓아가 헥토르와 대결을 하게 되는데 신의 도움을 받고 있는 헥토르에게 죽음을 당합니다. 이에 분노한 아킬레우스, 친구의 죽음으로 다시 전쟁터로 돌아옵니다. 그의 등장으로 전세는 다시 그리스 쪽으로 기울게 되고. 아킬레우스의 명예가 회복되자 제우스는 신들도 자유롭게 전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아킬레우스를 피해 트로이 병사들은 강물 속으로 뛰어들지만, 아킬레우스는 물 속까지 쫓아와 닥치는 대로 죽입니다. 아킬레우스 때문에 강이 시체로 가득 차게 되고 화가 난 강의 신 스카만드로스는 거센파도를 일으켜 아킬레우스를 덮치게 하지만 포세이돈과 아테나의 도움을 받아 위협에서 벗어납니다.

그리스 편인 아테나, 트로이 편인 아레스와 아프로디테의 대립은 점점 심해지고, 심지어는 서로 창을 겨누며 신들 간의 불화로 이어집니다.

 

한편, 아킬레우스는 자신의 친구를 죽음으로 내 몬 헥토르에게 원수를 갚기 위해 일 대 일 대결을 벌이는데……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지 만화로 보는 그리스로마신화 13권이 기다려진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는 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워크북으로 신화 속 이야기를 다시 한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워크북은 내용 들여다 보기로 사다리 타기, 길 찾기 놀이, 창의 사고력을 확장하는 질문 만약 내가 ~라면 대답하기, 한걸음 나아가기 초등 학습 관련 내용 점검하기, 책의 핵심 내용 한눈에 살펴보기 등 다양하고 알찬 해석으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어휘를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어휘의 유래를 알고 이해 할수 있어야 어휘력이 향상 되는데

어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꼭 읽어보라고 추천합니다.


* 가나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가나출판사 #만화로보는그리스로마신화 #그리스로마신화12 #신들의싸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