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초한지 1 - 영웅을 품은 두 개의 별, 그 시작은 난세로부터! 처음 읽는 초한지 1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읽는 초한지 영웅을 품은 두 개의 별, 그 시작은 난세로부터! 라고하는데 초한지가 무엇인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다. 초한지는 초나라의 항우와 한나라의 유방이 대결하며 유방이 한나라를 건국해 가는 과정을 그린 대하소설이라고 한다. 삼국지나 초한지는 내용이 너무 길기 때문에 시작도 어렵고, 매번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올드스테어즈 처음읽는 초한지는 만화로 되어 있어 재밌고 술술 읽히더라. 아이들이 읽어도 재미있고,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있는 처음 읽는 초한지 원작 초한지의 감동을 그대로 중국 수천 년 역사의 지혜가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최고로 쉽게, 최고로 빨리, 최고로 재미있게 초한지를 읽어보자! 초한지 입문으로 가장 좋은 책 진짜 초한지를 읽어본 사람이 되는 책 초등학생 중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한다.

우리집 초등이 처음에는 안 읽는다고 그러더니 한 번 읽어 보라고 하니 받아 들고 보더니 오~ 재미있네라면서 앉은 자리에서 쭈~~욱 읽어 내려 간다. 역시나 최고로 쉽고, 최고로 빨리, 읽을수 있는 초한지였다.^^


여러나라를 정복해 천하 통일을 이룬 중국 최초의 황제, 진시황. 통일된 중국을 다스리며 북방 이민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만리장성도 세우고, 자신을 위해 아방궁을 짓고, 불로초를 찾기 위한 폭정으로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고, 그 여파로 전국 백성들의 고통 섞인 불만은 나날이 높아 간다. 하지만 그 불만은 진시황이 죽어도 끝나지 않는데, 간신 조고가 진시황의 아들 호해를 앞세워 권력을 가로채 나라는 점점 엉망이 되어 간다.




패현 지역 사람으로 사람들과 어울리며 술마시는 것을 좋아하던 한량 유방은 마을의 관리가 되어 패현 마을 사람들을 진나라의 노역장으로 보내는 일을 하게 되지만 노역장으로 가는 길에 마을 사람들을 하나 둘씩 도망가도록 나두게 된다. 도망가는 사람들은 큰 뱀을 보고 놀라 다시 유방에게 돌아 온다. 유방은 한낱 미물 따위가 사내대장부의 길을 막으려 하는 것이냐 하며 일격에 뱀을 죽인다.. 이 활약으로 유방은 유명해지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게 된다.



중국이 진나라로 통일되기 전의 초나라 장수였던 항연의 손자 항우는 비록 초나라가 진나라에 져서 통일은 되었지만, 초나라를 잊지 않고 항우는 회계성 군수 은통이 반란을 일으키려 하자 목을 베고 자신의 숙부 항량을 군수로 세우고 항량은 범증이라는 노인을 정중히 모셔오라 지시했고, 항우는 지시에 따른다. 범증은 밝게 타오르는 붉은 기운의 별이 유방이고, 그 옆의 푸른 기운이 항우라는 것을 알게 된다.


각 장의 끝부분에는 '초한지 쉿! 비밀노트'가 있어 인물들의 이야기를 집중적으로 알아볼 수 있고, 초한지에 나왔던 사자성어가 정리 되어 있다. 중국 수천 년 역사의 지혜가 담겨 있는 올드스테어즈 '처음 읽는 초한지' 원작 초한지의 감동이 그대로 담겨 있어 초한지 입문으로 좋은 책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 해 보면 좋을것 같다.

너무 재미있어서 한 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읽어야 된다며 옆에서 불러도 대답 없이 읽게 되는 초한지 초등 3~4학년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올드스테어즈 #처음읽는초한지 #영웅을폼은두개의별 #그시작은난세로부터 #초한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