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6 ㅣ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6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16권 베니코와 로쿠조 사이에 얽힌 비밀스러운 사연이 드디어 밝혀진다.
부모가 저지른 잘못 때문에 알고보면 로쿠조 교수도 피해자인것 아닐까?
전천당을 사칭하는 사람들에 맞서기 위해 베니코는 마네키네코들과 철저하게 계획을 세운다.
먼저 가짜 베니코에게 받은 과자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진짜 과자로 행운을 건네고
베니코 행세를 하는 이를 쫓는다.


베니코가 가짜 베니코를 찾아다니며 연구소를 조사하기 시작한다.
불량 과자 때문에 머릿니가 득실거려 낭패를 봤던 신타에게 가짜 베니코의 특징과 가는 곳 등을 묻는다.
잘난 척하는 친구를 얄미워했던 신타는 전천당의 간식 〈좋은걸 너깃〉을 먹은 뒤로 늘 최고로 좋은 것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좋은 것은 나눌 때 비로소 더 큰 행복으로 다가온다는 점을 깨닫는다.


빠르고 완벽하게 화장할 수 있는 〈화장발 사과〉 하지만 화장할 시간 투자를 하는것보다 즐거움을 깨닫고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화장하는 일로 진로 변경 하는 이야기 자기에게 맞는 일을 찾는다는것 행복한 것 같다.
쓴 돈을 갚지 않고 영원히 사용할 수 있는 화폐 〈뭐니뭐니 머니〉 연구소 직원 세키노세 씨는 뭐니뭐니 머니 장난감을 받지 않는다. 커다란 힘, 신기한 힘에는 감당해야 할 책임이 따르는 법
디지털 제품을 능숙히 다루게 되는 〈디지타르트〉 하지만 대초에 디지털 분야의 전문가들한테는 효과가 좀 더 강력 해 디지털 패닉 상태가 되어 버린다.
베니코는 끝내 가짜 베니코를 찾아내어 로쿠조 연구소의 핵심 시설까지 들어가게 된 베니코와 스미마루.
하지만 갑자기 주변이 밝아지더니 빨간 레이저가 사방에서 나타나면서 베니코는 위험에 휩싸인다.
로쿠조 교수는 베니코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미리 공격할 준비를 해 두었던 것이다.
로쿠조는 왜 이렇게 끈질기게 전천당과 베니코를 없애려는 것일까?
프롤로그에 소년 이야기가 나오는데..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17번도 벌써 기다려진다
올 겨울 방학은 초등 바닥공사로 2달간이다.
스마트 폰은 잠시 멀리 두고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시리즈 1~16
모두 읽겠다고 벌써부터 겨울방학 계획 세우고 있다.
*길벗스쿨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