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QA 편 - 17년 차 QA가 알려 주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가이드 제로베이스에서 취업까지, 부트캠프
남효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발자는 아니지만 IT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 개발자들과 소통하다 보니 개발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그동안 QA라는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QA 직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한 책이 나와 바로 선택하였습니다. '제로베이스에서 취업까지 부트캠프 QA편'은 한빛미디어에서 나온 QA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책입니다. 


책의 부제가 '17년차 QA가 알려주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가이드'라 그런지 이 책은 기존 실무서와 다르게 저자가 QA로서 쌓은 노하우와 지식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인상 깊었던 것은 책 앞쪽에 학습 전략을 적어두었고 챕터마다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었는지 커리큘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이미지로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로베이스라는 책 제목에 걸맞게 독자를 섬세하게 신경을 쓴 듯 합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제로베이스에서 취업까지 부트캠프 QA편'은 1장은 QA의 개념과 필요한 역량, 특히 소프트스킬을 설명합니다. QA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2장은 테스팅을 하기 위해 어떤 관점에서 어떤 테스트 설계 기법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상세히 설명합니다.


3장부터 6장까지는 실제 테스팅 방법을 설명합니다. 3장과 4장은 소포트웨어와 예외, 5장은 소프트웨어 테스트 프로세스, 6장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테스팅 방법을 이미지, 도표 등과 함께 상세히 설명합니다. 제로베이스 독자를 위해 기초적인 개념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개발을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제로베이스에서 취업까지 부트캠프 QA편'를 읽으면서 느낀 장점은 QA를 꿈꾸는 사람만 아니라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읽어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시스템 배포 이후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나 사용자들의 입장을 책에서 상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개발하면서 놓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를 미리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A라는 직무가 궁금하여 읽은 책이지만 QA라는 직무 외에도 개발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A라는 직무가 궁금한 사람, QA가 아니더라도 개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로베이스에서 취업까지 부트캠프 QA편'를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