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도 습관이다 - 서른, 당신에게 필요한 독설 연애학
이선배 지음 / 나무수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찌 이리 제목이 나를 지칭하는 것 같을까?!

너무도 콕 찔려서 안 읽으면 안 될것 같은 책...

나이 서른이 다 되어가는 나..하지만 아직은 싱글...

그닥 연애에 관심도 없고...대쉬해오는 남자도 거절하면서

대충 별로 남자에 대해 아쉽다는 생각없이 살아왔다..

근데 나이가 들어가는건지...이제야 외로울 때 편들어주는 남자없는게

요즘들어 왜 이렇게 가슴시린지...

그런 생각을 하면서도 별로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는 걸 어쩌라고 하면서...

짚신도 제짝이 있다는데 근사한 짝이 언젠가 오겠지..

그 때를 위해 지금은 나 자신을 즐기면서 살자고 금새...싱글의 습관으로 되어버리는 때에..

이 책을 읽고...

아차! 싶었다...싱글인 것이 아쉽긴 해도 남자란..있어도 그만..없어도 그만이니까

괜찮아..괜찮아..하면서 주위에서 아무리 난리를 해도 그냥저냥 버텼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냥 있다가는 조만간 큰 후회를 하지 싶었다...

진한 사랑에 빠져 나를 위해주는 사람 만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지금도 싱글인게 당연한 일상이 되 버린 현실이지만

습관 속에 나를 묻어지내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너무 싱글인 것을 탈피하려고 급히 해라는 느낌도 있지만

싱글을 즐기면서 아무 남자나 만나지 말고 제대로 된 남자를 만나기 위한 팁들도

알려주니 나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일단 싱글에서 벗어나기 위해 나는 집에서만 뒹굴고 일 끝나고 그냥 쉬는게 좋다고 생각하기 보다

조금 돌아다니면서 기회를 만들 노력부터 해야겠다는 생각부터 들었다..

그리고 이제는 거부할 나이는 아니란 거 ㅎㅎ

두려워 하지말고 사랑도 좋아라 해야한다는 거 느꼈다 !

그치만 싱글에서 벗어나기 위해 예뻐지는 것부터 할 게 너무 많다는 생각이지만...

조만간 싱글에서 벗어나 연애로 가득한 느낌을 가지는 것도 좋을꺼니깐~그 때를 위해...

싱글은 습관이 되면 안 된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