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피아 영문법 탐험대 - 영어 수업에 자신이 생기는 학습 만화
안경순 지음, 정종석 그림 / 킨더랜드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늘 해도 해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영어인것 같았다.

잉글피아 영문법 탐험대라는 책이 나온걸 보고..

아! 영어도 학습만화책이 가능하구나...

만화로 된 책이라면 어린 학생도 쉽게 볼 수 있고, 혹시 영어에 대해 울렁증 아닌 울렁증부터 앞서는

어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겠구나 싶어 기대를 했다..

하나는 맞고 하나는 아니었지만^^

어린 학생들이 보기에 화려한 색채와 이야기로 풀어가는 잉글피아 영문법 탐험대는

일단 흥미면에는 좋았다. 초등학생 조카를 보고 읽게 했더니 굉장히 재미있어 했다.

시선을 끄는 몇몇의 단어를 풀어놓은 장면들도 괜찮았다.

그러나 아이의 시선에서는 흥미는 끌지 몰라도 별로 오래지속될 것처럼 보이지는 않았다.

책에 나오는 모든 단어를 다 설명해놓은 것이 아니어서 그런것 같았다.

초반부에 나오는 부사, 명사, 형용사..이런것도 만화형식으로 보일뿐..그게 왜 그렇게 나오는지에 대해서는

설명되어있지 않아서 아이가 흥미를 느끼고 난 후에 호기심이나 궁금증이 연속으로 이어지기는 힘들어보였다.

엄마가 옆에서 만화를 같이 보면서 더 자세히 설명해 주면서 보아야 할 것 같았다.

그러나...주입식교육에 익숙한 어른들도 원리까지 정확하게, 혹은 아이의 눈높이에서 좀 더 쉽게 흥미있게 설명해주기에는

좀 한계가 있어보였다. 역시 영어는 어려운가 보다 ㅎㅎ

다른 사회나 과학같은 것은 학습만화가 재미도 있고, 설명도 잘 되어있는 것이 많이 나와있는 편인데

영어는 아이의 시선에 따르자니 흥미를 건져야겠고, 어른의 시선에 따르자니 알듯말듯한 놓쳐버린듯한 이야기를 건져야 겠으니

조금 표현하기에 어려운 것 같다.

혹시 내가 아직 결혼을 하지않아서 아이의 시선에서 보지 못해서 이런 느낌으로 책을 읽었는지도 모르겠다 ㅎㅎ

아이가 있다면 아이의 시선에서 내가 맞출수도 있을테니까...

잉글피아 영문법 탐험대...이 책은 일단 흥미면에서는 괜찮은 것 같고 그래서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학생들이 읽는다면

영어도 재미있는 것이다라는 생각은 할 수 있을것 같다.

다만 아쉬운게 있다면 어른의 시선에서 어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화...올 만화는 아니더라도 ...

책이었다면 영어에 대해 뒤늦게라도 영어도 이렇게 쉽게 볼 수 있는건데...하고 다시 영어공부를 해 보고 싶을텐데..

그런책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