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 매니지먼트
무라야마 노보루 지음, 신은주 옮김 / 은행나무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기 전..나는 내가 다니고 있는 직장에 대한 회의감과 실망감에서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를 새롭게 정립해보고자 읽기 시작한 책이다.

나는 내가 별로 남에게 잘못하는 일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조금이라도 참고

남에게 잘해주자..그러면 내가 문제되는 일 없을거다..이러면서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는 이러한 나의 생각들을 뒤집어 놓았었다..

내가 무얼 잘못하는 지도 모르게 괴롭힘 당하고 조금만 좋게 말해주어도 될 것을

마치 직장에서의 사람들은 한 사람을 철저하게 파멸시키려는 것 같이 힘들게 느껴졌었다..

사람에 대한 배려는 없이 지나치게 이기적인 , 자기가 잘나보이게 위해 만만한 누군가를

희생시켜서 돋보이려는 듯한 ...그래서 너무 배고픔에 무작정 살만 뜯어먹는 맹수의 모습같아 보이는 듯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은 상사를 이해하고자 하는 마음은 들었다..그리고 지난친 기대는 가지지 말자고도 생각했다.

내가 힘든 이유 중에 하나는 남이 나와 같이 생각해주지 않는다해서 왜 내가 이런 말을 들어야하지?

이렇게 서운한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 했으니까...

하지만 막상 좋게 생각하려다가도 직장에서 나에게 조금 서운한 마음이 들때마다 또다시 난 이해하지 못하고 있긴했지만 말이다^^그렇지만 상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있다면...당신들도 힘든 초창기의 시절을 겪었고, 조금 더 어른으로서 잘못한게 있어도

좋게 말해주는 센스를 가진다면 그 사람은 그냥 스쳐가는 직장인이 될 사람도 나중에 좋은 상사로 기억하고 상사자신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지않을까 싶은데 말이다...

이 책을 읽긴했지만 좀 딱딱한 면이 있어서 쉽게 읽혀지지는 않았다...표로 정리되어서 깔끔하게 보기는 좋았지만

직장인이 되어서 사회생활을 해보니..너무나 어려운 직장에서의 인간관계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이 되니

'공부가 가장 쉬웠어요'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다.

나와같은 사회초년생들의 어려움을 좀 더 잘 해결해주고 상사를 매니지먼트 할 수 있게

어떠한 일화들을 바탕으로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이 공감을 얻을 수 있게 편안하게 만들어진 책이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 본다..

끝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람 다루기 쉽게 소개해주는 책이 있다면 누가 추천 해주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