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 - 위기에 처한 아빠 가게를 살려라!
다나카 야스히로.우사미 지음, 아키야마 다카요 그림, 김지영 옮김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선명한 경제관념을 키워줄 수 있을까?

부모가 되고 나니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아이에게 경제관념을 심어 줄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되었다.

아이의 눈에서 '위기에 처한 아빠 가게를 살리자'라는 부제가 달린 책을 읽게 되었다.

책 제목은 [돈 공부로 부자 될래요]이다.

아이의 경제관념뿐 아니라 마음 개념까지 꼼꼼히 챙겨주며 캐릭터와 만화를 통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초등학교 5학년 남자아이 '도담'이로 가정 경제가 어려워지는 상황에

토끼 저금통에서 나온 신비로운 토끼 '토형'을 만나며 돈공부, 부자가되는 공부를 하게 된다.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만화와 이야기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지만,

챕터마다 똑똑한 경제 상식, 돈이 점점 불어나는 경제 퀴즈를 통해 경제 지식도 알차게 채울 수 있다.

똑똑한 경제 상식에서는 용돈기입장 작성법부터 '캐시 리스', 세금까지 부모가 쉽게 가르칠 수 없는 내용도

다루고 있다.

초등학생 수준에서 세금을 어떻게 가르칠지 궁금했는데 의외로 소득세, 주민세, 부가가치세 등

어른들도 어려워하는 내용까지 다루며 세금의 기초 상식도 키울 수 있게 돕는다.



아이들은 또래인 도담이의 이야기를 읽으며 가정의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맞벌이가 많아진 지대에 부모님에게 감사해야 하는 이유도 공부하게 된다.

작가는 일본인이지만 우리나라에 맞게 상식 내용이 고쳐져 있었고

재미있는 삽화도 많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도 같이 읽기에 좋은 책이다.

경제 공부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 아이와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