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수수께끼 어린이 사전 시리즈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어릴때 수수께끼를 좋아하셨나요?

어릴 적에는 수수께끼를 푸는 게 정말 재미있었죠.

뭐든지 궁금해하고,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넘쳐나는 그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어떤 수수께끼든 맞히면 그 뿌듯함이란, 정말 가슴 한 켠을 따뜻하게 해주곤 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우리 집에 민쩌미 백점만점수수께끼란 책이 왔습니다.

아이들이 사랑하는 캐릭터 민쩌미와 함께 수수께끼를 풀며 머리를 싸매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속담, 사자성어에 이어 나온 세번째 책으로 초급, 중급, 고급 난이도의 수수께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책에 수수께끼가 많은데, 이걸 왜 좋아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이들이 책을 펼치자마자 환호성을 지르며 열정적으로 수수께끼를 풀기 시작했어요.

아이들이 책을 통해 수수께끼를 풀며 느끼는 즐거움과 흥미로움을 보니까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어요.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서로 수수께끼를 내며 답을 찾으려고 하고 있었어요.

가끔은 아이들이 이 책을 들고 다니면서 수수께끼를 나누고, 찾아보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걸 보면, 어쩜 이렇게나 책 하나가 그렇게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줄 수 있을까 싶기도 했어요.

특히 이동하는 차 안에서도 이 책을 가지고 있으면 아이들이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길들여져 지루해하거나 귀찮아하는 일이 줄어들었어요.

그림마다 숨겨진 그림이 있어서 그림찾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니까 말이죠.

저도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통해 수수께끼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아이들이 수수께끼를 푸는것을 보면서, 말도 안되는 답을 생각해 낼때,

"나도 어릴 때 저런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이 듭니다.

어느새 아이들과 함께 수수께끼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아이들이 책 속에서 새롭거나 처음 보는 수수께끼를 만나며 더욱 흥미롭게 읽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저도 아이들의 웃음과 흥분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기쁜 시간이었어요.

책 속에는 수수께끼뿐만 아니라, 상식쑥쑥 코너에 있는 박스 안의 짧은 글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지식을 더욱 풍부하게 쌓을 수 있었어요. 이렇게 책 하나를 통해 수수께끼를 풀고, 상식을 배우며, 함께 웃음을 나눌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지 않아요?

저는 앞으로도 더 많은 민쩌미 시리즈의 책이 나와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라고,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더 행복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특별히, 아이들이 직접 수수께끼를 만들어볼 수 있는 수수께끼 노트도 함께 제공됩니다. 아이들이 자기만의 창의적인 수수께끼를 만들어보고, 친구나 가족과 함께 공유해보는 재미도 느껴벌 수 있어요.

노트에는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수수께끼를 만들 수 있는 템플릿이 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민쩌미와 함께 재미있는 수수께끼도 풀고 아이들과 함께 서로 문제를 내고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