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 실리콘밸리 전략가가 알려주는 4단계 브랜딩 법칙
테레사 M. 리나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택배로 자꾸 제 책이 오고
밤마다 책을 읽고 있으니
어느날 신랑이 묻네요
"왜 그렇게 책을 읽는거야?
뭐가 나와?ㅋ"


조용히 씩 웃었어요
뭐가 자꾸 나오거든요


늘 부족한 엄마지만
더 퍼붓지 않도록
마음이 흐트러질 때 쯤
한두권씩 읽어둡니다


읽다보면 몸이 베이겠지 하는 마음으로요
그리고 그렇게 살포시 베인 행동들이
● 아이도 저도 더 부드럽게 만들더라고요


그리고 이제는 여유가 생겼는지
오만책들을 다 읽어요
자기계발서에 원래 관심많던 경제서 등등
그래서 신랑이 물어보는거 같네요 ㅋㅋ


엄마가 되고 나서야
● 나를 찾는 시간을 갖는거 같아요
사춘기도 겪은거 같은데
이제서야 찾고 있네요



나를 찾아가는 것이 브랜딩이겠지요
브랜딩하는 방법 중
실리콘밸리의
고투기업(=고객이 찾아오는 기업)은
아폴로 접근방식을 사용한다고 해요


✔️발사: 비전을 분명히 밝히기
✔️점화: 흐름을 주도하기
✔️발사: 고객의 여정을 안내하기
✔️가속: 비전을 새롭게 하고 속도 높이기


발사-점화-항해-가속 이라는
이 아폴로 접근방식은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에 나오는
실리콘밸리 전략가의 비법인데
나를 찾고 브랜딩하는 방법이랑
같더라고요


중간중간 챕터가 끝날때마다
핵심정리와 실천과제가 나와서
나를 찾고싶은 엄마들과
독서모임이 하고싶어지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읽고 끝나지 않는 책
넘 매력적이에요


같이 읽고 실천과제하면서
인사이트 나누면
다같이 성장할 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한걸음 한걸음 찾아가다보면
나를 마주하는 시간이 올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