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5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이 벌써 5권까지 출간되었다.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맛이라는 소재가 아이들에게는 흥미롭다. 나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식당이 있다면 어떤 고민부터 해결할까 고민할 것 같다. 고민이 너무 많아서...

이번 책에는 공부가 잘되는 맛, 슬픔을 녹이는 맛, 일주일만 젊어지는 맛, 진심을 느끼는 맛 이렇게 4개의 이야기가 나온다. 아이는 '공부가 잘되는 맛'을 공감을 하며 읽었다. 초등학교는 공식적으로 점수가 나오는 시험이 없지만 단원평가를 칠 때의 마음은 누구나 책 속 지훈이와 같을 것이다. 친구 영재는 수학을 잘하니 걱정스럽게 지훈이에게 조언을 하지만 지훈이에게는 그 소리가 정말 가슴 아프다. 그런 지훈이에게 도깨비 식당의 도화랑이 등장하고 붉은 네펜데스의 열매를 요리해서 황금 카레를 만들어 준다. 네펜데스 열매라니 어떻게 생겼고 어떤 맛일까? 네펜데스라는 식물을 키워본 적이 있어서 아이는 더 궁금해 했다.

아이들의 사연을 받고, 그것을 바탕으로 초등교사인 선생님이 쓴 책이라서 그런지 우리나라 아이들의 정서, 고민거리, 생활을 그대로 잘 담아놓았다. 3학년 이상의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책이다. 고학년인 우리 아이도 정말 좋아하고 다음 책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시리즈이다. 책표지의 QR코드를 이용하면 자신의 고민을 남길 수 있다. 자신의 고민이 책으로 출간될 수도 있다니 좋은 아이디어이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