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빛나는 삶을 디자인하다 ㅣ 최우현의 보석이야기 2
최우현 지음 / 마음시회 / 2023년 1월
평점 :

보석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궁금했다. 저자는 금속공예를 전공하고 여러 차례 작품 전시회 경험이 있는 귀금속 공예 전문가이자 주얼리브랜드 대표라고 한다. 아름다운 보석을 만지고, 디자인하는 사람에게는 보석이 큰 의미가 있는 대상일 것이다. 주얼리 전문가에게 듣는 보석 이야기는 좀더 특별하고 재미있다.

책은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주얼리를 말하다'에서는 탄생석 이야기, 패션과 주얼리 등 보석과 관련된 몇 가지 생각에 대해 이야기한다. '빛나는 날개를 달다1'에서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진주, 다이아몬드, 자수정, 비취, 사파이어, 금과 은 등의 보석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준다. '빛나는 날개를 달다2'에서는 들어는 봤지만 생소한 카메오, 토파즈, 아쿠아마린, 오닉스, 오팔 같은 보석을 소개한다. 마지막 '보석과 트랜드'에서는 보석이 우리 생활에서 주는 의미, 보석 관리 등의 팁을 제공한다.
우리는 보통 보석을 패션을 돋보이게 도와주는 장신구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보석을 아름답게 디자인하여 모델이 착용하고 주얼리쇼에 설 때 보석은 주인공이 된다. 장신구로 착용하는 보석은 너무 화려한 것보다는 여러 곳에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게 되는데 주얼리쇼에 서는 보석은 스스로를 최대한 아름답게 돋보일 수 있도록 화려하게 디자인 된 것이어서 보석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실감하게 한다. 결혼식에 갈 때, 문상갈 때 주의해야할 주얼리 선택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낯선 분야의 책이라서 더 집중하여 꼼꼼하게 읽었다. 보석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읽어도 좋다.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