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억삭제소 커피페니 청담
이장우 지음 / 북오션 / 2022년 12월
평점 :

의료경영학 박사이며 필명이 닥터 바세린인 이장우 작가님의 네이버 웹소설 <기억삭제소 스타벅스 청담>이 <기억삭제소 커피페니 청담>이라는 소설로 탄생하였다. 저자가 의료, 바이오, 생명공학 분야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인지 문장의 분위기, 어휘의 사용에서 과학이 느껴진다. 기억을 삭제할 수 있다면 나는 어떤 기억을 지울까? 책 제목을 보고 이런 생각을 먼저 했다. 살면서 망각하는 능력의 고마움을 느낄 때가 종종 있다. 소중한 추억은 오래 오래 기억하고 싶고, 나쁜 기억은 빨리 잊어버리고 싶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대로 기억을 삭제하고, 기억을 되살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커피페니 청담에서는 에스프레소를 주문하면 원하는 기억을 삭제하거나 복원할 수 있다. 에이미는 커피페니 청담의 점장이자 딜릿스타이고, 까미 역시 딜릿스타로 활동하다가 크리스퍼 대사로 비밀요원이 되었다. 까미의 요청으로 크리스퍼 대사가 된 현과 웃음소리로 상대방의 생각을 읽고 지울 수 있는 아일린이 등장한다. 기억을 바꾸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그것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한다. 3년 동안 전세계 사람들의 일상을 뒤흔들어놓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 소설에서 아주 중요한 사건으로 다루어진다는 점이 흥미롭다.

기억을 삭제하거나 복원한다는 설정과 개성 있는 등장인물, 전세계 곳곳이 등장하는 공간적 배경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드라마로 만들면 볼거리가 풍부한 장면이 많이 나올 것 같아 꼭 드라마로 만들어지면 좋겠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