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빛 ㅣ 모든요일그림책 5
강경수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9월
평점 :

아이가 강경수 작가님의 코드네임 시리즈를 참 좋아한다. 작가님의 이야기를 읽으면 아이들이 키득키득 웃는다. 작가님의 유쾌한 상상력과 함께 멋진 그림도 좋아한다. <당신의 빛>을 처음 펼치자마자 그동안의 강경수 작가님 그림과 다르다는 생각을 먼저 했다. 책을 다 읽고 마지막에 작가의 말을 읽고 알았다. 작가님이 그동안 3D 그래픽을 배웠고, 이 책이 3D 그래픽으로 만든 첫 그림책이라고 한다. 잘해오던 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이런 노력이 있었기에 엄청난 작품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선생님께 중세 서양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집에 가던 아이는 다른 사람을 도운 할머니의 머리 위에서 빛이 나는 것을 본다. 예술가들의 작품 속 사람들의 머리에서 왜 빛이 나냐는 아이의 질문에 선생님은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숭고한 영혼의 증표로 머리에서 빛이 나도록 표현했다고 말씀하신다. 그리고 남을 돕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여러분이 가진 밝은 빛을 잃지 않는다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그 빛이 여러분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할 거라고 선생님은 생각해요." 이 말이 작가가 아이들에게 정말 하고 싶었던 말일 것이다. 이 그림책은 엄마가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아이가 어떻게 자라면 좋을지 이야기 나누면 좋다. 우리 아이가 세상의 빛이 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그림에서 정말 빛이 나는 것 같다. 밤하늘에 별과 달, 가로등이 빛나는 모습을 보면 나는 이 세상을 밝혀주는 사람이 되었는지 생각하게 된다. 나만을 위해서 살지 않았는지, 너무 좁은 마음으로 찡그리고 세상을 바라보지는 않았는지... 나로 인해 세상이 아름다워지고 빛날 수 있도록 무엇을 해야할지 아이와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림도, 내용도 아름다운 그림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