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워크북 : 초등 A ㅣ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초등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6월
평점 :

수학이 즐거울 수는 없을까. 처음 수학 문제를 만났을 때는 아이가 참 즐겁게 공부했는데 요즘은 할 양은 늘고, 난이도는 높아지니 수학을 즐겁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럴 때 수학 관련 도서를 읽으며 새로운 관점으로 수학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편이다. 요즘 인기가 많은 읽으면 수학 천재가 되는 만화책을 읽고 활용할 수 있는 워크북이다.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은 초등 수학의 기초 개념을 만화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제목에 수학천재가 된다는 말이 있어서 아이가 솔깃해하며 읽어보더니 재미있다고 하였다. 만화책을 읽고 이 워크북을 함께 활용하면 아이들이 어려워했던 개념을 좀더 쉽게 익힐 수 있다. 워크북이어서 얇을줄 알았는데 200쪽 정도의 분량이고 답지도 있다. 초등고학년부터 예비중까지 활용하면 좋은 내용이다.
부호의 탄생, 약수와 배수, 수의 탄생, 분수의 탄생, 소수의 탄생 이렇게 5가지 수학 개념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수학에서 수와 연산 단원은 모든 영역의 도구가 되는 가장 기초 개념을 배운다. 그런데 아이들이 분수, 소수 개념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고, 약수와 배수 단원은 계산할 것이 많다고 싫어한다. 이 워크북에서는 5가지 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줘서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기본 개념 설명,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문제, 서술형 문제 이렇게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문제집과 다르게 복잡하지 않고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문제가 배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퀴즈책을 풀듯이 받아들인다. 문제의 수가 많지 않으면서 한 가지 개념을 반복하여서 풀 수 있어서 아이는 가벼운 마음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한다. 이 책이 초등A 단계이고, 초등B 단계에서는 도형, 각, 원에 대해서 다룬다. 기본 개념을 익히기에 좋은 내용이다.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