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6 - 무시무시 폭풍우 속 구출 대작전 책 읽는 샤미 16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꼴찌마녀 밀드레드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처음 알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볼 것을 찾다가 실사 어린이 드라마를 찾게 되어서 봤는데 여자가 주인공이고, 어린이가 보기에 해리포터보다 덜 자극적인 것 같아서 재미있게 보았다. 이렇게 어린이를 위한 책 시리즈로 출간되니 아이가 정말 반가워한다. 아이를 위한 책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다.

 


 

3월 캐클 마법학교의 여름학기가 시작된다. 마법학교의 학생들은 빗자루를 타고 날아오르며 등교한다. 이번 방학 과제는 엄격한 학년주임 하드브룸 선생님께서 내주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기하고 재미있는 것 배우기이다. 모범생인 에셀 할로우는 고양이 나이트스타와 함께 오면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과제를 해결하지 못해 고민한다. 밀드레드 허블은 그녀의 고양이 태비와 함께 등교하다가 에셀을 만난다. 밀드레드는 작은 동물이 2주동안 사람과 말하게 되는 마법을 과제로 준비했다는 이야기를 에셀에게 들려준다. 2주만 효과가 나타나는 마법이고, 같은 동물은 두 번 다시 말할 수 없게 된다는 제약이 있다. 하드브룸 선생님을 감동시킬 만한 방학 과제물을 준비했다는 생각에 밀드레드는 잔뜩 들떠 있었지만, 뱀사건으로 도예수업 대신 예절 수업을 듣게 된다.

 

밀드레드는 스피디라는 거북이를 몰래 숨겨왔다. 모드가 밀드레드에게 말한다.

"왜 너는 항상 문제가 될 만한 일을 찾아 다니는 거야?" 밀드레드는 항상 기발한 생각을 해낸다. 남들이 보기에는 그것이 항상 문제거리가 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똑똑한 모범생은 아니지만 밀드레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드디어 방학과제를 발표하는 시간. 더 엄청난 사건이 벌어진다. 사실 에셀과 밀드레드의 등굣길 만남에서부터 조금은 예상하였지만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밀드레드는 너무 속상했을 것이다. 밀드레드는 과연 과제가 자신의 것이라는 사실을 모두에게 증명할 수 있을까?

엉뚱하기도 하고, 사고를 치기도 하지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는 밀드레드를 모두 응원할 것이다. 또래 아이들의 마법학교 이야기라서 초등학생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