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읽기만 해도 넌 수학스타 초등 6학년 - 라인프렌즈와 핵심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ㅣ 읽기만 해도 넌 수학스타
김영사 수학연구팀 지음, IPX 주식회사 캐릭터, 전국수학교사모임 추천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읽기만해도 넌 수학스타는 학년별로 1권씩 구성되어 있다. '읽기만 해도 수학스타'라니 어떤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학을 설명해 놓았을지 기대가 되었다. 귀여운 라인프렌즈 캐릭터 덕분에 수학이 재미없고 어렵다고 느껴질 때 읽으면 좋은 책이다.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캐릭터가 있으니 재미있는 책인줄 알고 펼쳐보았다. 본책은 핵심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써놓았고, 워크북은 핵심문제를 뽑아놓아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익힐 수 있다. 핵심개념 35개만 알면 6학년에서 알아야할 수학 개념은 다 익힐 수 있다고 한다. 6학년 수학은 제법 어렵다. 그동안 수학을 잘 이해하던 아이도 6학년에서 어려운 단원의 내용을 학습할 때는 어려워했다.

목차를 보면 연산,측정, 도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이렇게 5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내용을 정리해두었다. 연산에서는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을 공부하는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단원이다. 나눗셈을 잘 이해하고 나면 쉽게 할 수 있지만, 소수와 분수를 나눈다는 것이 아이들 머리로 생각하기 어려운 개념이기 때문에 실수를 많이 한다. 핵심개념은 먼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커다랗게 한 페이지에 써놓았다. 그 다음쪽에서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질문과 답을 하는 만화와 설명을 통해 이해하도록 한다. 그림과 표를 넣어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측정 단원에서는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 원주와 원주율, 원의 넓이를 배우는데 그림과 예시를 들면서 설명해 놓았다. 수학은 개념을 잘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 개념은 대충 이해하고 문제를 반복하여 풀면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계속 오답이 나와서 학습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읽기만 해도 넌 수학스타는 핵심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여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워크북은 이렇게 핵심개념을 익힌 뒤에 개념 확인을 해볼 수 있는 문제가 담겨 있어서 활용하기 좋다. 학년의 필수 개념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활용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