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리저리 선긋기 : 모양 - 삐뚤어져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괜찮아! 시리즈>는 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 요리조리 오려붙이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이리저리 선긋기, 구석구석 숨은 그림 찾기 이렇게 5권이 있다. 유아 시기에는 손 조작 활동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 손 조작 활동에 좋은 것이 색칠하기, 선긋기, 오리기, 종이접기 등의 활동이다.
이 시리즈는 5권의 활동북은 많이 두껍지 않아 아이들이 끝까지 완성하고, 성취감을 느끼기에 좋다. 모두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활동이어서 시간날 때마다 1~2쪽씩 꾸준히 해주면 나중에 엄청나게 소근육을 사용하는 능력이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 뒷표지를 보면 이렇게 동영상이 수록된 QR코드가 있어서 아이가 활동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컬러링은 그림이 귀엽고, 칸이 큰 것과 작은 것이 고르게 있어서 아이들의 활동 수준에 따라서 적절하게 선택하여 색칠할 수 있다. 아이가 아주 어릴 때는 한 개의 색깔로 칸에 신경쓰지 않고 마구 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클수록 색깔 사용하는 종류가 늘어나고, 칸에 맞추어서 힘을 조절하며 색을 칠하였다.
선긋기는 유아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다. 어른이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선을 따라서 긋는 것은 매우 어렵다. 연필보다는 색연필처럼 조금 두꺼운 것으로 칠하면 좀더 쉽게 할 수 있다. 숨은 그림찾기는 언제나 좋아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활동이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시리즈이다. 조카에게 한 세트 사서 선물하면 좋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