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1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2년 5월
평점 :

요즘 떡집, 편의점, 이상한 과자점, 식당 등 먹을 것과 관련된 이야기가 어린이 문학, 성인 소설 가릴 것 없이 많다는 생각을 했다. 우리는 늘 무언가를 먹어야하고, 음식은 살아가는 또 하나의 이유이고, 기쁨이기도 하다. 맛있는 음식을 보면 군침돌고, 사진만 봐도 행복해진다. 그래서 책의 소재로 자주 쓰이는 것이 아닐까. 특히 우리 아이들에게는 사탕 한개, 초콜릿 한 조각도 아주 큰 기쁨을 준다.

표지만 봐도 저절로 손이 가는 책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이다. 아이가 다 읽고 나서 1권이니까 2권은 어디 있냐고 묻는 걸 보니 아이에게도 재미있었던 것 같다. 지금은 1권까지 출간되었고 총 5권까지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도깨비 식당'은 고민을 해결해주는 다양한 메뉴가 있다. 도화랑이 만든 음식을 먹으면 고민을 해결해주는 신비한 능력이 생긴다. 점 떨어지는 맛, 요리조리 피하는 맛, 진실을 알려주는 맛 등 메뉴판에 쓰인 음식이름을 보니 어떤 음식을 시킬지 나도 모르게 고르는 상상을 한다.

공부, 코로나, 학원 등등 예전에 나는 겪지 못했던 스트레스를 아이들은 많이 느낀다. 그래도 꾹 참고 하루하루 열심히 보내고 있는 아이들이 기특하다. 아이들은 어떤 맛의 음식을 주문하고 싶을까? 자기 나름대로의 고민을 이야기한다. 엄마가 마음대로 게임하고 놀지 못하게 하는 불만이 있는 둘째, 외모에 대한 고민이 점점 많아지는 첫째는 이루어질 수 없는 주문임을 알지만 자신은 어떤 어떤 음식을 시키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책에 나오는 인물들마다 가진 다양한 사연을 읽으면서 아이들은 공감하기도 하고, 그것이 짠~하고 해결되는 모습을 보며 짜릿함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이다.
이렇게 만화가 중간중간 나와서 재미를 더해준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