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이크의 비건 베이킹 - 오늘도 솔드아웃!
백승도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가족들이 빵을 좋아하지만 빵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생각에 자주 먹지는 않는다. 베이킹을 가끔 하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 설탕과 버터의 양에 놀라게 된다. 이 책의 저자가 일산에서 비건 빵집을 운영하고 있고, 그 비법이 담긴 비건 베이킹 레시피가 있다. 비건이라서 구하기 어려운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고 만들기 번거롭지 않을까, 열심히 만들었는데 맛이 없지는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사진을 보니 아이들이 먼저 관심을 가진다. 특히 초코가 가득한 빵 사진을 보더니 오늘 당장 만들어달라고 한다. 먹지 않고 사진만 봐도 배부를 정도로 사진 속 빵이 정말 먹음직 스러워 보인다.

비건빵은 유제품을 섭취하면 좋지 않거나 동물복지를 실천하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책의 앞부분에는 비건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가득하다. 베이킹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 만능 비건 버터와 소스 등 깨알같은 정보가 있다. 베이킹을 몇 번 해보기는 했지만 할 때마다 레시피를 찾아보며 하는 초보라서 전문가의 이런 정보가 참 유용하다.

매일 먹어도 부담없는 데일리빵, 달콤한 간식빵, 한 가지 반죽으로 만드는 빵 레시피가 다양하게 실려 있다. 크루아상 반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 설명은 간단하고, 사진으로 과정을 잘 보여준다. 모든 설명은 한글과 함께 영어로도 표기되어 있어서 외국인이 보거나 요리 영어 공부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빵은 간식이다. 그래서 더 맛있고 특별한 것을 찾는 것 같다. 책으로 보며 건강한 재료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