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레벨 업
김시경 지음, 홍연시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5월
평점 :

초등 고학년이 읽으면 좋은 동화이다. 또래인 5학년 남자 아이들의 이야기이고, 관심이 있는 게임 소재의 내용이 나와서 아이는 재미있게 읽었다고 한다. 요즘 아이들은 틈이 나면 휴대폰 게임을 하고 있고, 친구가 게임하는 것을 구경하고 있다. 친구들과 모여서 게임 이야기도 많이 한다고 하니 게임은 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인지...

최고는 한밤중에 샤워하러 간 엄마의 신용카드로 몰래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고, 휴대폰에 온 결제 메시지를 지우려고 한다. 그때 엄마에게 들켜서 최고는 그동안 게임 아이템 결제 내역이 탄로나게 되고, 컴퓨터는 거실에 옮겨진다. 나최고는 5학년 5반의 어벤저스인 오벤저스의 멤버이다. 최고, 안경, 주둥이 짱똘, 신상 이렇게 5명의 친구들은 함께 피시방에서 게임도 하고 재미있게 지내는 사이이다. 최고는 나탑이라는 게임 캐릭터를 갖고 있다. 안경이 학급 회장 공약으로 게임 시간을 걸자고 하며 게임을 잘하는 최고를 회장 후보로 하자고 제안한다. 학급회장이 되려면 괴수왕을 잡아야하고 그러려면 게임 레벨 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엄마는 결제 사건을 계기로 최고에게 직접 돈을 주지 않고 문구점과 분식점에 미리 선결제를 해놓았고, 학원에도 이야기를 해놓았다. 그래서 최고는 돈도, 시간도 없어졌다. 최고는 반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이류에게 접근해서 이류가 필요한 학용품을 주고, 이류에게 레벨 업을 위한 게임을 하게 한다.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최고는 많은 깨달음을 얻는다. 결국 오벤저스는 시들해지고, 최고와 이류, 강수가 함께 하는 도레미 삼총사가 생겼다.
아이들은 무리를 만들고 그 속에 속해 있음으로 소속감을 느끼는 것 같다. 요즘 아이들의 관계는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만, 또 친구들 사이에서 친구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