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 진로독서 워크북 - 개정판 나답게 살기 위한 최고의 준비
손영배 지음 / 생각비행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대부분 중고등 학생들은 대학 입시 준비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영어, 수학 학원에 다니며 여유롭게 쉴 시간도 없이 분주하게 사는 아이들을 보면 안타깝다. 자신의 꿈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미래를 준비하기에 아이들이 가진 시간이 너무 짧고, 수행평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등으로 그때 그때 주어진 과제만 해내더라도 너무 바쁘다.

이 책은 제목처럼 '대학'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직업'을 목표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진로 독서 워크북이다. 대학은 나와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에 자신에게 필요한 직업에 학사 자격이 필요없더라도 대학에 가고, 4년을 보낸뒤 전공과 관계없는 일을 하는 경우도 많이 본다. 성적에 맞추어 인기 있는 학과에 입학했는데 정작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아서 재수를 하는 사람도 많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지 못하고 책으로 공부만 하고 입시를 준비한 결과일 것이다.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책에서 진로 탐색에 27개 주제를 가져와서 진로활동을 위한 워크북을 만들었고, 이번에 일부 수정하여 나온 개정판이다. 진로와 관련하여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책에서 읽을거리를 발췌하여 실고 그것을 읽고, 생각해볼 질문과 작성할 공간을 마련해두었다. 저자인 손영배 선생님은 대기업에 취업했다가 나중에 특성화고 교사가 되었다고 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진로지도를 한 사례를 실어놓아서 그 부분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중고등학생들이 읽으면 진로의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