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딜링 - 세계 금융시장을 움직이는 거인들의 6가지 목표 달성 법칙
김지훈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표 성취를 위한 인생 규칙을 잘 활용해서 만족스러운 성과들을 얻은 저자는 삶의 확신을 갖고 성공한 삶을 사는 사람들을 통해서 수집한 올바른 정보를 갖고 한 번뿐인 인생에서의 승률을 높이고 내가 잘 성장했는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특히 자신이 낸 성과를 어필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 '기회'로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투자은행을 거쳐 사모펀드에서 근무하고 있는 금융인 김지훈이 들려주는 투자은행의 모든 것과 인생에 적용하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법칙을 적용해서 라이프 딜링 을 잘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 우물 파다'라는 속담이 있다. 한 가지 일을 끝까지 하여야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인데 요즘의 시대에서는 의미가 먼 듯싶다. 시야를 넓혀 나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확장'해 보는 것도 좋다. 고민하지 말고 준비하고 움직여야 한다.

좋은 본캐 없이는 좋은 부캐도 존재할 수 없다. 291

확장을 통해 ‘본캐’의 성장 곡선을 더 가파르게 만들고 싶다면 ‘부캐’ 활동을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나의 성취물을 타인에게 보이게 전시하는 것도 능력이다. 내가 확장을 통해 기존의 '본캐'의 성장 곡선을 더 가파르게 만들고 싶다면 '부캐' 활동을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나의 '본캐'가 더 잘 빛날 수 있도록 나의 능력과 성취물을 타인에게 잘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직접적 어필과 간접적 어필을 적절히 활용하면 처음 만났을 때는 호감과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그 이후에는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31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