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1등 도전학교 - 공부 문제 해결하는 학습 동화
정성란 지음, 박연옥 그림, 차혜원 감수 / 다산어린이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남우의 영어 울렁증 탈출기..정도로 말할 수 있겠다..

평범한 소년이 공부는 싫고 노는 것만 좋아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영어인터뷰를 하고 이어서 영어 말하기대회까지 나가게 되지만 본인의 실력이 아니었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공포심을 극복하기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이다.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 읽기 전에 사실 좀 망설이며 읽기 시작했다..
어른인 내가 읽어서 아이에게 가르쳐주는 책인지 아니면 아이가 읽어서 자극과 공감을 갖는 책인지 몰라 읽는 것을 주춤했었다.
 

읽다보니 커다란 삽화에 너무 평범한..아니 나의 어린 시절 영어 울렁증에 대해 너무나도 똑같은 상황들에 웃음을 터트리며 쭈욱 읽어나갔다.
 

파일럿 삼촌의 도움으로 영어를 쉽게 접하기 시작하면서 영어와 친해지고 영어에 대한 공포심도 어느덧 사라져 버린다는 사례를 통해 내 아이의 교육에도 이러한 방법을 응용해서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은 나이어린 아들에게 한 달에 스토리북 1권씩 씨디와 함께 들려주고 지도를 보면서 영어를 쓰는 나라들을 하나씩 하나씩 소개해 주기로 했다.
그리고 좀더 글씨가 많은 책을 읽게 되는 나이가 되면 아들에게도 읽혀야겠다.

중간중간 나오는 영어공부의 팁은 부모들이 직접 아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메모를 해 두거나 페이지 표시를 해 기억하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